하나님이 복주시고 평안히 지키시기를

성령이 나를 움직이셔서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신 것을 묘사하고 있는 출애굽기 12장을 읽게하셨습니다.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의 문에는 좌우 인방과 설주에 양의 피가 발라졌습니다. 이것은 죽음의 천사가 지나갈 하나님의 백성을 보호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날이 되자, 60 장정들과 여자들, 어린아이들을 포함한 수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포로에서 해방되었습니다.

날에 여호와의 군대가 애굽 땅에서 나왔은 ”(12:41).

 

다음 , 3절에서 나는 멈추었습니다. “여호와께서 손의 권능으로 너희를 곳에서 인도해 내셨음이니라”(13:3). 인간의 수단이 아니라 오직 주님의 힘에 의해 하나님의 백성이 구원받았습니다.

 

다윗은 선언합니다. “하나님은 나의 견고한 요새시며 나를 안전한 곳으로 인도하시며...그가 위에서 손을 매니사 나를 붙드심이여 많은 물에서 나를 건져내셨도다 나를 강한 원수와 미워하는 자에게서 건지셨음이여 그들은 나보다 강했기 때문이로다...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시로다”(삼하 22:33, 17, 18, 31).

 

우리의 믿음과 힘은 약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약할 때에 하나님은 우리를 새롭게하고 힘을 주시기 위해 놀라운 약속을 주셨습니다.

 

     -“주께서 내게 전쟁하게 하려고 능력으로 내게 띠우사”(삼하 22:40).

 

     -“넘어진 자는 힘으로 띠를 띠도다”(삼상 2:4).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 29:11).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그의 백성에게 힘과 능력을 주시나니 하나님을 찬송할지어다”( 68:35).

 

     -“ 힘이 쇠약할 때에 나를 떠나지 마소서...내가 여호와의 능하신 행적을 가지고 오겠사오며 ”( 71:9, 16).

 

     -“주께 힘을 얻고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그들은 힘을 얻고 얻어 나아가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각기 나타나리이다”(84:5, 7).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의 하나님이 강하신 것을 믿습니까? 그분이 강하시다면 아무런 능력도 그분 앞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을 그분의 강력한 힘과 능력의 손안에 맡기십시오. 그분이 길을 여실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말씀을 믿으십시오. “내가 간구하는 날에 주께서 응답하시고 영혼에 힘을 주어 나를 강하게 하셨나이다”(138:3).

 

하나님께서 당신을 사랑하시고 복주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