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말씀에 기초해야만 합니다
하나님이 염려하시는 것은 자신의 백성들이 믿음에 있어 흔들리는 것입니다. 즉 자신들이 부르짖는 문제에 대해 그분을 신뢰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의 최악의 죄는 그분이 약속하신 것을 행하실 것을 기꺼이 믿지 않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불륜, 간음, 마약과 알코올 남용 또는 다른 어떤 육체의 죄보다 더욱 그분의 감정을 상하게 합니다.
그분의 말씀은 이렇습니다.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실 줄 아시고...”(베드로후서 2:9)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린도전서 10:13).
이 구절들은 복음이든가 거짓말이든가 둘 중 하나일 것입니다. 만약 복음이라면 우리는 이 말씀들 위에 서야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기를 바라십니다. “주님, 내가 당신이 나를 끝까지 지키실 것을 신뢰하며 여기 선 채 죽는다면 믿음 안에서 죽게 해 주십시오. 살든지 죽든지 나는 당신의 것입니다.”
지옥의 모든 바람과 파도가 당신에게 오도록 내버려두십시오. 모든 것이 당신에게 오도록 내버려 두십시오. 우리 하나님은 자신이 능력이 있다고 말씀하셨고 그분은 당신을 구원하는 법을 알고 계십니다.
그분은 당신과 내가 우리의 여정에서 모든 기쁨과 평강, 승리와 안식을 누리도록 의도하셨습니다. 그분은 이 암흑의 시대에 다가오는 일에 대항하여 굳게 설 남녀들, 즉, 그들 안에 그리스도가 거하시므로 고요와 평강으로 서 있을 하인들을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그러한 신뢰의 자리로 나아오기를 무척 바라십니다. 당신이 다시는 결코 두려워하지 않고 그분의 권세와 능력 안에서 진정으로 안식하기를 원하십니다. 당신이 오직 그분을 신뢰하기만 하면, 그분은 모든 덫과, 시련과 시험으로부터 당신을 구원하시는 법을 알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