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회복
불가능한 일들에 직면한 모든 분들에게 드릴 특별한 말씀이 있습니다. 믿음의 회복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천부의 사랑에 대한 더욱 충만한 계시에 달려있습니다.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호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he will rest in his love, KJV)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스바냐 3:17). 여기 자신의 백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확고부동한 사랑에 대한 영광스러운 계시가 있습니다. 성경은 그분이 우리에 대한 사랑 안에서 안식하시고 기뻐하신다고 말합니다!
히브리어로 "rest"란 말은 하나님이 우리를 향한 자신의 사랑에 대해 일말의 의문도 없다는 의미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고정하시고, 또는 확립하시고 결코 제거해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실은, 하나님이 우리에 대한 사랑에 아주 만족하셔서 그에 대해 노래를 부르신다고 우리에게 들려주십니다.
이것을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을 기뻐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천상의 표현입니다. 존 오웬은 이 구절을 이렇게 해설했습니다. “하나님이 기쁨에 넘쳐 뛰신다.”
나아가, 바울은 천상의 질서에서 벗어난 모든 것, 즉, 불신과 혼동에 속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사랑이 나타날 때 변화한다고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이 나타날 때에”(디도서 3:4).
바로 앞 구절에서 바울은 “우리도 전에는 어리석은 자요 순종하지 아니한 자요 속은 자요”(3:3)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서 “모든 것이 잘못되어 있었다. 우리의 믿음은 승리하는 믿음이 아니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풍성하게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이 나타났다.”
바울이 하나님의 사랑이 “나타났다”고 말할 때 그는 “겹쳐 올려놓다”는 의미를 가진 헬라어 어근에서 나온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요약하면, 주님은 두려움과 의문에 가득 찬 불쌍하고 고생하는 우리 영혼들을 내려다보시고 다음과 같은 계시를 겹쳐 올려놓으셨습니다. “나의 사랑이 너를 구원할 것이다. 너에 대한 나의 사랑 안에서 안식하고 기뻐하라.”
나는 그분의 사랑이 나에게 나타났던 날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모든 것-모든 문제 꺼리, 모든 시련들을 우리 아버지의 사랑스런 보호아래 내려놓지 않는 한 어떤 믿음도 불가능한 일들에 대항하여 설 수 없습니다. 내 상황이 최악일 때 나는 단순한 믿음 안에서 안식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