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왜 다윗의 기도를 응답하셨는가?
다윗은 우리에게 왜 하나님이 그의 기도를 응답하셨는지 말해줍니다. “나를 넓은 곳으로 인도하시고 나를 기뻐하시므로 나를 구원하셨도다”(시편 18:19).
여기서 기뻐하시므로(delighted) 라는 말은 “좋아하다 또는 기뻐하다”라는 의미입니다. 다윗은 “나는 하나님께 즐거움을 드린다. 단순히 하나님이 나를 기뻐하시기 때문에 나를 구원하셨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여러분, 그분은 또한 당신과 나도 기뻐하십니다!
알다시피, 주님을 신뢰하는 우리는 그분의 거룩한 시온, 그분의 거룩한 남은 자입니다. 남은 자라는 말은 간략하게 “순전한 마음으로 주님을 부르는 자”라는 의미입니다. 그들은 나태한 기독교도로부터 부름 받아 온전히 예수님께 헌신한 자들입니다.
시온의 선택받은 자들에게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너는 또 여호와의 손의 아름다운 관, 네 하나님의 손의 왕관이 될 것이라 다시는 너를 버림 받은 자라 부르지 아니하며 다시는 네 땅을 황무지라 부르지 아니하고 오직 너를 헵시바라 하며 네 땅을 쁄라(쀼ㄹ라)라 하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네 땅이 결혼한 것처럼 될 것임이라 ”(이사야 62:3-4).
왜 하나님은 나를 구하러 오시며 그토록 기꺼이 나를 구원하실까요? 왜냐하면 그분이 나를 기뻐하시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분께 즐거움이며 그분은 나와 나누는 우정을 즐기십니다!
어떤 귀한 젊은이가 내게 말했습니다. “나는 한 번도 진정으로 주님께 인정받았다고 확신한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께 합당하다고 느낀 적이 거의 없습니다-그저 자격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선행을 함으로써 그분의 노를 가라앉히려고 계속 시도하곤 합니다.”
너무도 많은 크리스천들이 이렇게 느낍니다! 수년 간 나는 주님 안에서 확신을 가져본 적이 없는 오래된 크리스천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자격이 없고, 깨끗지 않고,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낍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하나님의 마음에 기쁨이라는 것을 결코 믿지 못하고 그분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항상 무언가 그들 생애에서 이루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어떤 분야에서 실패하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보려고 다른 영역에서 세 가지를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래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당신이 예수님께 나올 때 당신은 그분께 어떤 것도 보상해 드릴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분이 당신에게 모든 것을 보상해 주십니다. 그분이 바로 그런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말씀합니다. “내가 전에 너희에게 보낸 큰 군대 곧 메뚜기와 느치와 황충과 팥중이가 먹은 햇수대로 너희에게 갚아 주리니”(요엘 2:25).
당신의 실패와 단점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당신에게 보상해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