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희에게 갚아 주리라

“메뚜기가 먹었던 연수를 내가 너희에게 갚아 주리니” (요엘 2:25). 이 말씀을 NASV 성경에 보면 “ …먹힌 햇수대로 너희에게 갚아주리니” 라고 써 있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약속인지요! 우리는 우리가주님을 따르지 않았을 때의 잃어버린 세월들을 되찾아 주님께 보상해 드리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 아니다! 너는 허비된 단 한 시간도 나에게 갚을 수가 없단다. 지금 내 앞에서 의롭게 살고 너의 죄로부터 돌아서거라, 그러면 그것이 너의 것이었든지, 너의 가족의 것들이었든지, 혹은 나의 것이었든지 간에 모든 잃어버린 것들을 내가 만회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회개한 죄인들에게 주님은 선포하십니다, “ 두려워 말라…즐거워하고 기뻐하라. 이는 주께서 큰 일을 행하실 것임이라” (요엘 2:21). 당신은 당신이 허비한 세월로 인해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으로부터 악한 군대를 제거하실 것이며 그래서 당신은 먹고 만족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결코 다시는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요엘 2:19-20, 26-27 참조)

당신은 하나님의 영원하신 목적을 위해 태어났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위해 그분의 나라에서 만족스러운 삶, 기쁨, 그리고 쓰임을 계획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때 죄가 들어오고,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방해를 받았습니다. 그 삼키는 자들이 들어와 수많은 세월을 허비시키고 잃어 버리게 만들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이 새롭습니다, 달력 마져도요! 주님은 메뚜기가 왔던 날로 돌아가셔서, 모든 허비된 해들을 지워버리시고 당신이 회개한 순간부터 다시 계수하십니다. 당신이 놓쳤던 모든 축복들이 복원되었습니다. 죽어서 영원히 사라졌다고 생각했던 모든 기쁨, 평안, 계시, 그리고 섬김의 가능성들이 사실은 주님에 의해 보존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지옥에서, 그곳에 떨어진 사람들은 그들이 가질 수 있었던 삶에 대한 환영에 시달릴 수도 있겠지요. 어떤 이들은 자기들이 잃어버린 것들을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회개한 자들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회복될 것입니다. 그들은 “ 아. 내가 기회를 놓쳤어. 그렇지 않았다면 나는 (이런 모습으로) 될 수 있었는데...하나님은 나를 위해 너무 많은 걸 준비하셨는데 그것을 내가 날려 버렸어.”라는 말을 결코 다시 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니고 말고요! 하나님께서는 이루어지지 못했던 모든 축복을 복구시키실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일찍이 우리가 놓쳤던, 그 분 안에 있는 모든 축복과 기쁨을 우리에게 부어주시기를 원하십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부어주시는 것만으로 그 모든 것의 복원을 그치지 않습니다. 그 부어주심이 차고 넘쳐 흐르게 하십니다! “타작 마당들은 밀로 가득 차고 독들은 포도주와 기름으로 넘쳐나리라” (요엘 2:24)

회개에는 그러한 능력이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자벌레가 망쳐놓은 모든 것들을 우리에게 돌려 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모든 것을 부활시키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