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임재

여러분의 집을 방문하시는 분이 예수님의 임재를 경험하십니까? 그의 거룩한 향기가 여러분의 가정, 결혼생활, 관계 속에 스며있습니까? 가족의 중보의 눈물,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진실한 마음이 있습니까? 아니면 육이 다스립니까?

모든 기독교인의 가정은 고결한 곳이어야 하고, 세상과 육에서 떨어진 산이며, 예수님과 함께하는 거룩한 잔치가 벌어지는 곳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가정에서 찾을 수 없는 이유는 불결한 것들로 더럽혀졌기 때문입니다. 선정적이고 비열한 사악함이 텔레비전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허용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임재를 일궈야 하는 가정에서 이러한 악이 존재하는 것을 마주하는 천사는 얼마나 아연실색하겠습니까? 지금 많은 크리스천들이 외설적인 비디오를 빌리고, 텔레비전의 타락에 젖고, 주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 영화에 돈을 들이는 일에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왜 그들의 가정에 영적인 죽음이 맴도는지 궁금해합니다.

우리 가정, 교회, 마음에 그리스도의 임재와 능력을 가져오고 지속시키는 것은 성령님의 역사 하심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우상숭배로 성령님을 근심시킵니다. 우리의 집이 더러운데 사랑하는 하나님을 모르는 이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어떻게 말이 되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기적에 놀라운 기적을 더하셔서 우리의 마음과 정신을 벅차게 하심으로 일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세상이 존재하기도 전에 모든 것을 계획하셨습니다. 주님께서 약속의 계획을 만드셨으면, 그것은 무조건 실현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연회에 초대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주님에 대한 뜨거운 사랑이 미지근해졌거나, 세상이 주는 즐거움에 빠져버린 사람들은 잔치에 참석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연회의 만찬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사 25:6).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의 우유만으로 만족하지 않았던 사람을 말합니다. 이들은 주님의 책망을 사랑했으며, 기름진 말씀에 갈급했습니다. 오래 저장된 맑은 포도주 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찾고 또 갈급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