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손을 놓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누가복음 22:32). 제게는 이 구절이 성경을 통틀어 가장 격려가 되는 말씀입니다. 베드로는 극심한 시련을 이겨내고 있었고 예수님께서는 그가 무슨 일을맞닥뜨려도 그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그에게 장담하셨습니다. 
베드로가 그리스도를 부인하였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를 한 순간도 버리시지 않으셨습니다. 이 한번도 두려움이 없었던 제자는 이제 자신이 실패했음에 대한 상한 마음을 가지고 비통해하였지만 결코 그는 한 순간도 홀로가아니였습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도 홀로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겪고 있는 시련이 어떻다고 해도, 견뎌내고 있는 고통과 슬픔이어떻다고 해도, 예수님께서 여러분을 위해 중보하고 계십니다. 바로 지금이 순간, 여러분의 폭풍 가운데 예수님께서 여러분의 상황을 아버지께 올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을 절대 손에서 놓으시지 않으십니다.
누가복음 22장 31절에 보면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사단이 그를 밀까부르듯 하려 한다고 그에게 경고하십니다. 그러나 32절의 마지막 부분에 보면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러한 강한 권고를 하셨습니다. "너는 돌이킨 후에 네형제를 굳게 하라."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모두를 위한 확신과 격려가 여기에 있습니다. 창조의 주님께서 우리를 자기 자신의 손에 붙드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셨듯이우리에게도 말씀하십니다. "일어나라! 지금 가거라! 네 실패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나의 나라를 위해 일하거라. 나의 양들을 먹이거라. 나의 귀한 자녀들에게 사단의 악한 술수에 대해 경고하여라. 그리고 그들이 어떠한 시련을겪는다해도 내가 나의 손으로 그들을 붙들고 있다고 전해주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