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으로 충만해지다!

구약과 신약을 통틀어, 성령은 성도들에게 매우 특이한 방법으로 임했습니다. 성령이 충만히 임했을 때, 사람들은 새 방언으로 그분을 찬양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순절에 그분은 강하고 급한 바람과 함께 오셨습니다. 불이 임했습니다! 성령이 오시자 모든 것이 진동했습니다. “그들이 기도하기를 마치매 그들이 함께 모인 곳이 흔들리더니, 그들이 다 성령님으로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니라.” (사도행전 4:31) 

세례요한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참으로 나는 너희에게 물로 침례를 주거니와 나보다 더 능력있는 분이 오시나니, 나는 그분의 신발 끈을 풀 자격도 없노라. 그분께서는 너희에게 성령님으로 침례를 주시고 불로 침례를 주시리니…” (누가복음 3:16)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경은 그것을 아주 명백히 말해줍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에게 오실 때, 그분은 당신을 성령과 불로 세례주기를 원하십니다! 성령은 예수님을 향해 뜨겁게 타오르는 강렬한 사랑의 불을 가져옵니다. 왜 수많은 성도가 전적으로 순복하지 않으며 온전한 확신이 없는 채, 한순간은 뜨겁다가도 곧 식어지는 걸까요? 그들이 예수님으로 하여금 그들에게 성령으로 세례 주는 것을 거부하기 때문일까요?

“그분(성령)께서 오셔서 죄에 대하여 세상을 꾸짖으시리라.” (요한복음 16:8) 성령께서 그분의 합당한 자리를 그들 안에서 차지하시도록 미처 초대받지 못했기 때문에 그러한 성도들에게 확신이 없는 걸까요? 그분은 하나님의 다림줄입니다. 무엇이든 그리스도에게 부합하지 않는 것은 그분이 드러내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응하도록 우리를 책망하시며 권능을 부여해주십니다! 그분은 이 주제에 있어서 진정으로 우리의 위로자가 되십니다. 왜냐하면, 그분이 우리의 죄를 책망하시며 우리가 그것을 버릴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위로입니다!

성령은 그것이 무엇이든 당신이 어리석은 일을 하도록 절대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분은 사람들이 당신을 술 취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당신에게 임할 수도 있습니다. 그분은 많은 교회에서 환영받지 못하는데, 그 이유는 그분이 때로는 무척 소란스럽거나 너무도 감정적이며, 또는 도저히 예측할 수 없을 듯 여겨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