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의 동행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히브리서 11:5)

이것은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는 놀라운 사실입니다.
에녹은 성경도 찬송가도 선생님도 성령님도 없었습니다.그러나 그는 하나님을 알았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그 분이 존재하시는 것과 그분이 자기를 열심히 찾는 자들에게 보상하는 분이심을 마땅히 믿어야 하느니라”(히브리서 11:6).

에녹은 어떻게 하나님께서 보상하신다는 것을 알았을까요? 그것은 바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에녹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보상하시는 분이시고 우리의 신실한 믿음에 응당한 보상을 주십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를 열심히 찾는 자들을 보상하실까요?

믿음으로 하나님과 동행하고 하나님을 믿는 자들에게 세가지 중요한 보상이 따라옵니다.
  1. 믿음의 첫번째 보상은 바로 우리 삶 속 하나님의 통치 입니다. 하나님을 무시하는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벗어나 마귀에게 사로잡히게 됩니다. 그가 예수님의 사랑을 깨닫고 예수님을 사랑하게 되어, 그와 동행하며 교제한다면 하나님은 이 사람에게 사탄은 사실 그의 삶의 그 어떤 부분에도 사실적인 지배를 할 수가 없으며 온전히 그리스도 만이 그의 통치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하실 것입니다. 
  2. 믿음의 두번째 보상은 “참되고 정결한 빛”을 갖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과 동행할 때 우리는 빛, 방향, 분별력, 계시 등의 “지식”을 하나님께서 주십니다. 
  3. 믿음의 세번째 보상은 모든 대적들로부터의 보호입니다. “너를 대적하려고 만들어진 어떤 무기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요.”(이사야서 54:17). 원어 히브리어의 의미는 이렇게 번역될 수 있습니다. “어떤 계획도 그 어떤 파괴하기 위한 도구도, 그 어떤 악마의 무기도 너를 밀어내거나 짓밟지 못할것이다. 오히려 그러한 마귀의 궤계는 짓밟아 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