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예수님께서 생명을 제공하신다
하나님께서 "죄의 삯은 사망이요"(로마서 6:23)라고 말씀하실 때 하나님은 진심이십니다.
로마서 8장을 전체적으로 보면 , 바울은 죄의 파괴적인 실재를 요약해 놓았습니다. 그는 말합니다. "당신이 육을 따라 살면 죽을 것입니다. 정욕에 이끌리어 감각만을 의존하여 살면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몸은 죄 때문에 죽은 상태가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죽음이란 생명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오직 예수께서 생명을 제공하십니다. 그분은 선언하십니다. "나는 부활이요생명이니" (요한복음 11:25).
불신자들은 생명이 없기 때문에 그들이 추구하는 모든 것은 죽음으로 이끕니다.
이것이 바로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술과 기분 전환용 마약을 이용하는 이유 입니다. 취하는 것은 더 이상 그들에게 파티가 아닙니다. 그것은 죄에 의해 생긴 고통, 즉 실재적인 공허함에 의해 생긴 고통에 대해 감각이 없게 만들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총명이 어두워지고 그들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그들의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그들이 감각없는 자가 되어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되" (에베소서 4:18-19).
바울이 묘사하는 상황이 얼마나 끔찍합니까! 그는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들은 쾌락의 세계에 너무나 빠져 버리게 되어서 느낌 조차 없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하나님이나 생명의 감각에 무감각해진 것입니다. 자비로우신 주님께서는 모든 무감각해진 영혼들에게다가가십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몸된 지체들의 상태와 비교합니다: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를 그같이 배우지 아니하였느니라.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같이 너희가 참으로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벗어 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에베소서 4:20-23).
바울은 자신의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합니다: "여러분은 부활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변화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새 생명 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아, 이것이 얼마나 큰 소망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