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옛습관을 훼방하길 원하신다 - Gary Wilkerson
두려움에 묶여 있는 것은 우리가 믿음으로 발을 내딛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두려움에 해결책을가지고 계십니다. 초막절에 그분께서 일어나셔서선언하셨습니다. "이 생수의 강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누구든지 나를 믿는 자는 이 물이 그를 생명으로 채울 것이다. 그것은 그의 안에서 강처럼 흐를것이며 이로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선하심을 나타낼 것이다" 요한복음 7:37-38 참고).
우리의 두려웠던 마음이 되살아나면 우리 안에 들어오는 한가지는 담대함 입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3). 다수의 그리스도인들이 이 구절을 귀중한 약속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 이상입니다 - 그것은 실재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예수님을 증거하기 위해 담대함을 일으켜 낼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그것을 제공하시기 때문입니다. 실재로 그분께서 우리 안에 담대함이 넘치게 하십니다.
이 변화는 두가지 방식으로 일어납니다: (1) 환경적으로 되살리심, 그리고 (2) 우리 내면에서의 되살리심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환경을 되살리실 때, 그분께서는 옛 습관을 바꾸십니다. 두가지 흔한 분야인 재정과 결혼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재정적 문제에 빠져 있다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유익하지 않은 소비습관을 드러나게 하시고 그것을 바꾸도록 책망하심으로서 당신을 되살리실 수 있습니다. 그분은 재정관련 상담을 받도록 인도하셔서 그러한 상담을 통해 이러한 습관을 바꾸고 지혜로운 청지기가 될 수 있게 도와주실 수 있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결혼생활에서 나타나는 당신의 단단하고 사랑스럽지 않은 방식에 갇히게 하는 옛습관을 훼방하길 원하실 수도 있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커플들이 서로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너는 항상 이래," 혹은, "너는 5년 전에도 이렇게 행동했어," 혹은, "너는 절대 안 바뀌는구나." 어느 커플에게든 중요한 질문은 이렇습니다. " 어떻게 내가 내 배우자에 대한 최선을 믿을 수 있고 동시에 우리의 문제들을 현실적으로 다룰 수 있을까?" 그것은 되살림 버튼으로 시작 됩니다. 하룻밤 사이에 해결되는 관계문제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부지런한 은혜가 나날이 요구됩니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필요할 때마다 풍족한 은혜로 우리를 되살리실 준비가 되어 있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