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네 원수들을 흩으시리라

시편 119편은 히브리어 원어로 다음과 같이 번역됩니다. "악을 계획하는추적자들이 가까이 왔사오니 그들은 주의 법에서 머니이다 여호와여 주께서 주의 신실한 계명들과 함께 가까이 계시오니"(시편119:150-151, 헬렌스퓨렐 번역). 
사단적 통치자들과 권세들이 다윗과 이스라엘을 멸망시키려고 다윗을 에워쌋습니다. 그러나 이 하나님의 사람은 원수가 다가오는 것 이상으로 주님께서 가까이 와 주실 것을 신뢰한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이 다윗의 고백은 여러분과 제게 놀라운 약속입니다. 우리는 사단이 주님을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멸망시키고 괴롭히고 끌어내리려고 한다는 것을확신할 수 있습니다. 사단은 우리를 절망과 혼란과 죄책감과 정죄의 늪으로끌어들이기 위해 자신의 모든 능력을 사용할 것 입니다. 
현재 여러분에게 사단적으로 다가오는 "악을 계획하는 추적자"가 있으십니까? 너무도 큰 유혹이 있으십니까? 재정적인 짐이 있으십니까? 배우자나가족간에 문제가 있으십니까? 여러분의 추적자들이 악한 계획을 가지고 여러분을 멸망시키려 할 때 마음을 굳게 하십시오. 왜냐하면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그보다 더 가까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 곁에 계십니다 - 여러분 가까이 계시기에, 여러분을 위해서 일하실 것 입니다. 
"하나님이 일어나시니 원수들은 흩어지며 주를 미워하는 자들은 주 앞에서도망하리이다. 연기가 불려 가듯이 그들을 몰아내소서 불 앞에서 밀이 녹음같이 악인이 하나님 앞에서 망하게 하소서. 의인은 기뻐하여 하나님 앞에서뛰놀며 기뻐하고 즐거워할지어다.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라 하늘을 타고 광야에 행하시던 이를 위하여 대로를 수축하라 그의 이름은여호와이시니 그의 앞에서 뛰놀지어다" (시편 68:1-4).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기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시기로 약속하신 것을 붙드십시오! 우리가 우리의 걱정을 하나님께 내어드릴 때 우리의원수가 도망가게 하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