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지금도 말씀하십니까?

사무엘은 하나님의 음성을 명확히 들었습니다. 그것은 너무도 분명해서 “주께서… 그의 말들 중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게 하시니라.” (사무엘상 3:19) “주께서 실로에서 주의 말씀으로 사무엘에게 자신을 계시하셨더라. 사무엘의 말이 온 이스라엘에게 이르니라.” (사무엘상 3:21-4:1) 다윗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고, 그 또한 하나님과 대화했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은 그의 기쁨이었고 그의 삶이었습니다. 다윗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거룩함 속에서 이르시되, 내가 기뻐하리라.” (시편 60:6)

오늘날 많은 사람이 지금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말씀하신다고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오직 성경을 통해 그분이 말씀하시며, 그분이 말씀하시기를 원하거나 우리가 필요로 하는 말씀은 다 성경 기록에 저장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절대 성경에 거스르는 말씀은 하지 않으실 것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이 마지막 날들에는 자신의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며…” (히브리서 1:1-2) 그리고 그분의 아들은 지금도 그분의 자녀들에게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그분의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알며, 그 외의 음성은 듣지 않으리라고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구약 시대에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음을 압니다. 그렇다면 신약 시대는 어떻습니까? 마지막 대는 어떻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다마스커스 노상에서 사울(바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갑자기 하늘로부터 빛이 나와 그를 둘러 비추더라. 그가 땅에 쓰러져 들으매 한 음성이 있어 그에게 이르시되, 사울아, 사울아, 어찌하여 네가 나를 핍박하느냐? 하시거늘…” (사도행전 9:3-4) 그의 남은 생애 동안 바울은 이렇게 증언했습니다. “나는 그분의 음성을 들었다.” 그는 아그립바 왕 앞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게 말씀하시는 한 음성이 있어 내가 들으매 히브리말로 이르시되… 너는 일어나… 내가 네게 나타난 것은 이 목적을 성취하기 위함이니…” (사도행전 26:14, 16)

베드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했습니다. 기도 중 그는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또 내가 들으니 한 음성이 있어 내게 이르시되,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먹으라, 하거늘 내가 이르되, 주여, 그리할 수 없나이다… 그러나 하늘로부터 다시 음성이 있어 내게 응답하시되… 이 일이 세번 있은 뒤에…” (사도행전 11:7-10)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라오디게아 교회에게, 그분의 음성을 듣고 문을 열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보라, 내가 문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함께 만찬을 먹고 그는 나와 함께 먹으리라.” (요한계시록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