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망이 운명을 결정합니다 by Claude Houde

저는 캐나다 몬트리올의 남해안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목사입니다. 우리는 학교 건물에서 빌린 작은 공간에서 몇 명 되지 않는 사람들과 교회를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매주 3,500명이 넘는 성도들이 우리 교회에 출석하는데, 퀘벡에서는 거의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곳은 전체 인구의 2% 미만이 복음주의적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형적 복음주의적 교회는, 평균 80명 미만의 출석률을 가지고 오십 년 이상이나 지탱해 왔습니다.

그러한 배경에서의 이 같은 풍성한 수확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왜 우리는 북아메리카의 가장 적대적이며 세속적인 환경 속에서도 이십 년 이상이나 연속적으로 성장하는 축복을 누릴 수 있었을까요? 우리는 복음주의적 활동을 개최하지도 않으며, 현대 교회성장 전문가들의 “최첨단” 방식과 전략을 시도하지도 않습니다. 우리는 그저 한 프로그램씩 세워가며, 주일에 몇 차례에 걸쳐 예배를 드리는데, 해마다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단순히 온갖 인종과 사회적 배경의 남녀노소들이 결단의 믿음으로 변화의 능력을 경험하기 때문입니다. “천재 불가항력”이 아니고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은혜, 담력, 구원의 기적적이며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간증하며, 매년 수백 명의 사람들이 세례를 받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친구들, 이웃들, 가족, 그리고 직장 동료들과 대학 친구들을 초청하여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시편 34:8)의 말씀을 실제로 경험하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교회를 그렇게 성장시켜 주셨습니다.

세속적이고 냉소적인 현대의 퀘벡에서, 결단의 믿음은 부흥의 점화 불이며 인생들을 변화시키는 점화 불입니다. 다니엘과 같은 수천의 사람들은 반박할 수 없는 돌파와 구원을 경험합니다. 거기에는 유명세도, 기이한 신비도, 세련된 전문성도, 어떤 술책도 없습니다. 그들은 그저 날마다의 삶을 빛과 자유, 결단하는 믿음의 능력과 가능성에서 사는 현대판 “다니엘”들일 뿐입니다. 그들은 “열망이 운명을 결정한다”는 것과 비록 그것이 인간의 힘으로는 불가능해도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이해합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