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적인 믿음의 사람
사랑이 넘치는 남편이며 아버지요, 맹목적인 사랑을 베푸는 할아버지. 버림 받은 자와 고통 받는 자의 친구. 그리스도의 구원하시는 능력에 대해 두려움 없는 증인. 그분의 교회를 향해 하나님을 대신한 열정적인 목소리. 과부들과 고아들 그리고 가난한 자들의 다정한 후원자.
그리고 여러 세대에 걸친 영적 아버지 - 가난한 자로부터 권력 있는 자까지, 어른들로부터 십대 청소년들에 이르기 까지,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인생의 모든 여정에서 만난 낯선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특징은 데이빗 윌커슨의 삶을 정의하는 데 있어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그는 60여 년간 전도 사역들을 설립하고 인도하며 주님을 신실하게 섬겼습니다. 이 전도 사역들은 세월이 흐르며 국제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모든 일 뒤에는 하나님이 모든 인간을 사랑하시고 끊임없이 그들에게 다가 가기 원하신다는 흔들리지 않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데이브 형제”라 불리는 것을 좋아했던 그는 자신의 무제한적인 믿음으로 인해 실제로 수백만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이 갱 멤버였던 사람들의 인생도 변화시키실 수 있다고 믿었고 또한 가장 절망적인 마약 중독자들도 변화시키실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주님은 그렇게 하셨습니다. 그는 뉴욕시 타임즈 스퀘어 한 복판에 역동적인 교회를 세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일을 행하셨습니다. 그는 자신이 아내와 자녀들을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했습니다.
데이빗 레이 윌커슨은 1931년 5월 19일 Indianna 주 Hammond에서 헌신적인 오순절파 설교자들 집안에 태어났습니다. 순복음 교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후 일생의 반려자로서 이후 57년간 그의 사역현장에서 함께 섬긴 그웬돌린 카로쏘와 결혼하였습니다.
시초부터 데이브 형제는 사역에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정신을 적용했습니다. 한편 하나님이 우리의 연약함을 통해서 일하신다고 믿으며 고민과 아픔을 가지고 설교 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이 스스로를 계시하시기 위해 세상의 지혜를 부끄럽게 하신다는 것을 알았고 이 진리는 데이브 형제가 설립한 사역들을 통해 거듭 증명되었습니다.
1958년 그는 뉴욕 시에서 재판을 받던 갱 멤버에게 전도하기 위해 펜실바니아 주 필립스버그에 있던 자신의 작은 교회를 떠나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그의 형제 던 윌커슨에 따르면, “그는 뉴욕에 가 본 적이 없어요. 더군다나 갱 멤버나 마약 중독자를 만난 적도 없어요.” “그는 그저 단순하고 순수하게 (당신이 좋을 대로 부르세요) 이곳에 왔고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켰어요.”
데이브 형제의 친구며 뉴욕 타임즈 기자인 맥캔들리쉬 필립스가 기록하였듯이, “그의 방식은 단순, 직설적이며 총체적으로 세련되지 않음의 절대적인 모델이었습니다. 그는 그저 거리로 나가 아이들과 어울렸고 얼굴을 맞대고 설득하고, 때로 성경을 인용하기도 했습니다. 그것이 성공했습니다.”
이와 같은 담대한 활동으로부터 그리스도 중심의 마약과 알코올 재활 프로그램인 Teen Challenge사역이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이 사역은 5천만여 부가 팔리고 30개 언어로 번역된 The Cross and the Switchblade (십자가와 잭나이프) 라는 책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미국과 80여 개 국에 걸쳐 1,000 곳이 넘는 센터로 성장하였습니다.
그 후 주님은 데이브 형제를 감동시켜 젊은이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사역인 Youth Crusade를 설립하도록 하셨습니다. 그들 전 세대가 자신들의 삶이 하나님께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에 고무되었습니다. 데이브 형제는 또한 다수의 저술을 남겼습니다. 그의 책들은 여러 세대의 독자들을 그리스도안에서 거룩한 헌신의 삶으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그가 집필한 많은 책들은 강력한 직관, 명확성과 신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연약함과 자신에 대한 그리스도의 신실하심에 대해 지속적으로 말하며 자신이 쓴 그리스도를 본받는 삶을 살았습니다.
동명의 옛 다윗 왕처럼 데이브 형제도 그의 세대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그는 불굴의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기품을 지키며 설교했습니다. 그는 팡파르나 환호, 거창한 의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세계 지도자들과의 만남에 초대하는 제안은 거절하였지만 가난한 고아와 절망에 빠진 과부들에게는 자신의 모든 것을 내어주었습니다.
지상에서 아버지의 마지막 임무는 가난한 자 중에서도 극빈자를 위해 일하는 것이었습니다. 미국과 빈곤한 나라들의 굶주린 아이들과 과부들과 고아들을 구제하고 지원하는 일입니다. 이 사역을 위해 그가 설립한 Please Pass The Bread는 8개국에서 56개의 사역처를 통해 매일 수 천 명의 어린이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자신의 경주를 달렸고 임무를 완수했을 때 그는 본향으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데이빗 윌커슨은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감동시켰고 하나님의 감동으로 설립한 사역들은 이제도 살아남아 있습니다. 그의 설교, 저술, 세상을 변화시킨 사역들에서 뿐만 아니라 그의 사랑, 헌신, 연민, 더 위대한 일을 향해 우리의 믿음을 촉구하는 능력에 있어서도 그의 삶의 영향력은 이루 헤아릴 수 없습니다. 데이빗의 아들 개리는 그의 아버지를 알고 사랑했던 모두에게 다음과 같은 말씀을 드립니다. “내가 알기로는 만일 아버지가 오늘 말씀으로 당신을 격려할 수 있었다면, 당신의 전부를 예수님께 드리고 하나님을 깊이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위해 당신을 내어주라고 초청했을 것입니다.”
데이브 형제의 마지막 블로그 포스팅 “모든 수단이 실패로 끝났을 때”는 그에게 감동받은 모든 사람들에게 드리는 적절한 하직 인사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은 오직 선과 사랑으로 행하시는 데 결코 실패하신 적이 없습니다. 모든 수단이 실패로 끝났을 때 그분의 사랑은 승리합니다. 당신의 믿음을 단단히 붙드십시오. 그분의 말씀 안에 견고히 서십시오. 이 세상에 다른 소망은 없습니다.”
데이빗 윌커슨의 소천은 많은 사람들에게 개인적으로 깊은 상실입니다. 하지만 그가 헌신적으로 하나님께 순종하고 예수님을 열정적으로 사랑하며 보람되고 충만한 삶을 산 것을 알기에 우리는 기뻐합니다.
그의 유족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인 Gwen Wilkerson,
딸 Debi Jonker, 사위 Roger, 손자 Brent 와 Matthew, Matthew의 부인 Christina 와 증손녀, 손자, Eva 와 Grant;
딸 Bonnie Hayslip, 사위 Roger, 손자 David 과 Brandon, Brandon의 부인 Christina;
아들 Gary Wilkerson, 부인 Kelly 와 손자 손녀, Ashley, Elliot, Evan 과 Annie;
아들 Greg Wilkerson, 부인 Teresa 와 손녀 손자, Alyssa, Ryan;
형제들, Don Wilkerson, Jerry Wilkerson, Ruth Harris.
그의 손자들이 관을 메는 일에 수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