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으로 찬양하십시요
모세는 오늘 우리와 같은 기질을 가지고 있었기에 그가 승리하는 길은 오직 하나였습니다. 그에게는 주님과 꾸준한 사귐이 있었습니다. “사람이 그 친구와 이야기함같이 여호와께서는 모세와 대면하여 말씀하시며...” (출애굽기 33:11) 제 생각에 거룩함의 비밀은 아주 간단하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예수님과 가까이 있는것입니다. 그의 얼굴을 계속 바라보십시요. 당신이 바라보는 형상을 닮을 때까지.
어느날 저녁, 어떤 흥분한 여자분이 저를 길에 멈추고 절박한 고백을 하였습니다. 그 분이 큰 소리로 말하기를, “윌커슨씨, 저는 제 삶에 가장 어려운때를 겪고 있습니다. 저는 어느쪽으로 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제 남편은 저를 떠났고 이 모든것이 제 잘못입니다. 저는 하나님과 제 가족을 실망시켰습니다. 저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저는 그녀에게 이렇게 말하라는 감동을 받았습니다. “친구여, 지금 이 길거리 모퉁이에서 당신의 손을 들고 주님을 찬양하기 시작하십시요. 당신은 실패자라는것을 알지만 그래도 주님을 사랑한다고 말하십시요. 그리고 집에 가서 무릎을 꿇으싶시오. 하나님께 아무것도 구하지 말고 단지 손과 마음을 들고 주님을 찬양 하십시요.”
길거리에서 손을 들고 눈물을 흘리며 벌써 그녀의 삶으로 물 밀듯 돌아오는 승리를 느끼며 찬양하는 그녀를 저는 뒤로 하고 왔습니다.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거하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나이다.” (시편 22:3) 주님은 찬양하는 백성 가운데 거하시고 주님이 계신곳에는 승리가 따릅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7)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실패를 두려하지 마십시요. 그것에 불구하고 계속 나아가십시요. 승리가 올때까지 경배하십시요. 지금 이말은 지나치게 단순화한것 같지만 실패후에 나갈길은 오히려 간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