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신뢰할수있는 조언자
저는 재정 관련 조언을 하지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세상에서 단 한분뿐인 신뢰할수있는 조언자와 연락을 맺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어느 질문이 있을때 저의 신뢰하는 조언자는 답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사역 초기때부터 계셨습니다. 우리가 사무실을 다시 뉴욕시로 옮겼을때 저희와 같이 오셨습니다. 그가 이곳에서 했던 우리의 모든 부동산 거래를 지시하셨습니다. 지금 타음스퀘어 교회가 예배를 드리고 있는 브로드 웨이에 마크 헬링어 극장 (Mark Hellinger Theater) 을 살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우리의 재정과 부동산 조언자 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변호사, 가족 조언자, 상담 전문자와 여행 안내원이 되십니다. 진실로, 그는 말 그대로 우리가 하고 마주치는 모든것을 인도하십니다. 제가 그분과 마지막으로 대화했을때 (즉 오늘 아침에), 저에게 앞으로도 다가오는 어려움속에서도 지속적으로 변함없는 인도를 하시리라 확신시켜 주셨습니다. 아무것도 걱정할것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저의 조언자는 제가 매일하루 어느때에 연락을 하여도 상관하지 않으십니다. 저의 조언자가 저에게 격려해주십니다. “너는 아무것도 걱정할것이없다. 나는 이러한 많은 일들을 전에도 겪었다.” 성경에서 놀랍게도 몇 번이고 모든 위기 가운데에 하나님께서 그 분의 백성들과 친밀하게 관여하시는것을 보여줍니다.
주님께서는 시편 기자인 다윗이 어려움에서 빠졌을때 관여 하셨습니다. 다윗이 자기 군사와 더불어 시글락으로 돌아왔었을때 도적떼의 손에 성이 잿더미로 불사름 당한것을 보았읍니다 (사무엘상 30장 참고). 다윗의 집은 파괴되고 가족은 사로잡혀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가 수고로 얻은 가축, 가구, 재산이 사라졌습니다. 그 순간 다윗이 의지할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그의 군사는 가족을 무방비하게 놓아둔채로 자기들을 전쟁으로 이끌고간 다윗을 돌로 칠 준비가 되어있었습니다.
성경에 다윗은 그의 또한 나의 조언가께로 돌이켰다고 말씀합니다. “다윗이 여호와께 묻자와 가로되 내가 이 군대를 쫓아가면 미치겠나이까? 여호와께서 대답 하시되 쫓아가라 네가 반드시 미치고 정녕 도로 찾으리라.” (사무엘상30:8) 다윗은 그의 조언자의 말을 따랐습니다. 그리고 모든것을 되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