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강
에스겔 선지자는 굉장한 환상을 받았습니다. 성경이 말하기를 하나님의 손이 그를 높은 산으로 데려가 “모양이 놋같이 빛난 사람 하나가…” (에스겔40:3) 나타났다고 하였습니다.
물론, 그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닌 그리스도이십니다. 그가 에스겔을 하나님의 백성의 미래에 대한 놀라운 환상을 주신 하나님의 성전 문으로 인도하였습니다. 그것은 말기가 가까울때에 그리스도의 몸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하여 계시하였습니다. “그가 나를 데리고 전 문에 이르시니 전의 전면이 동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서 동으로 흐르다가 전 우편 제단 남편으로 흘러내리더라.” (에스겔 47:1)
성경에 있는 물의 이미지는 거의 대부분 하나님의 영을 상징합니다. 이 환상은 마지막날에 강력한 성령의 부으심에 대하여 선명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환상은 너무나도 광범하였기에 에스겔은 이해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환상의 의미에 대하여 논평을 하지도 못하고 단지 전할수밖에 없었습니다. 참으로, 환상이 마감하기전에 주님께서 멈추시고 에스겔에게 물었습니다. “네가 이것을 보았느냐?” 하나님께서는 물으신것 입니다. “너는 지금 보는것의 광도를 상상할수 있느냐? 깊어지는 물의 의미를 아느냐? 이 계시가 얼마나 엄청나며 너에게는 이해도되지 않는 것을 알고 있으나 이것의 참된 의미를 놓치지 않기 원하노라. 물은 모든 것이 결국 어떻게 끝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사야 선지자는 에스겔 환상에 나타난 똑같은 강을 언뜻 보았습니다. 그러나 이사야는 그것보다 더한것을 보았습니다. 이사야에 의하면 마지막때에 하나님의 백성들은 사단의 모든 공격에서 큰 보호를 받을 것입니다.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이사야 33:21)
이사야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노예가 모는 군함을 말합니다. 그는 적, 곧 마귀가 강에서 수영하는 모두를 공격하려는것를 묘사한것입니다. 그것은 완전한 혼란입니다.
이 구절들을 통해 하나님께서는우리에게 그분의 생명의 강은 사단이 침입할수없는것이라고 분명하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시편에서 증거하듯이 “내 생명을 찾는 자로 부끄러워 수치를 당케 하시며 나를 상해하려 하는 자로 물러가 낭패케 하소서… 여호와의 사자로 몰아내소서… 여호와의 사자로 저희를 따르게 하소서…” (시편 3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