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 기쁨과 평강으로 충만함
하나님의 평강이 당신의 삶을 통치하기 원한다면, 몇 가지를 그만두어야만 합니다.
- 하나님이 모든 것을 어떻게 이루어 가실 지 생각해 내려는 것을 그만두어야 합니다
- 염려하고 안달하는 것을 그만두어야 합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빌립보서 4:6).
- 당신 생각에 당신에게는 이것이 맞는다고 하나님께 말씀드리는 것을 그만두어야합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도 당신이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것을 그만두어야 합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을 그치십시오!
크리스천들의 평강을 빼앗는 사탄의 가장 효율적인 함정 중 하나는 그들이 육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도록 노력해야만 한다고 그들을 확신시키는 것입니다. 그는 항상 내게 이것을 불쑥 내밉니다!
때로 조용히 기도할 장소가 필요할 때 나는 차를 타고 한적한 곳으로 갑니다. 푸른 들과 숲을 바라보며 그분의 임재를 누리며 주님을 찬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 주님을 위해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는 생각이 불현듯 듭니다!
나는 기도합니다. “주님, 나는 주님의 나라를 위해 별로 성취한 것이 없습니다. 내가 하는 것은 기도와 설교하기 위해 메시지를 받고 교회에 가서 전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온 세상이 지옥으로 가고 있는데 나는 당신을 위해 아무것도 하는 것이 없습니다!”
당신은 이런 생각이 든 적이 없습니까? 당신은 주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지만 거룩하다고 느끼지 못합니다. 나는 거룩하다고 느낀 적이 거의 없습니다. 나의 최상의 때, 성령의 기름 부으심 아래서 말씀을 전하고 있을 때조차도 그렇습니다!
당신은 이렇게 말하겠지요. “데이브 형제, 당신이요? 당신이 하나님을 위해 별로 하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곤 한다구요?” 그렇습니다! 마귀가 와서 우리 모두가 보잘것없고, 이룬 것이 없다고 느끼게 만듭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끔찍한 생각에 굴복해서 우리의 평강을 잃어버립니다!
바울이 우리를 위해 드린 기도를 들어보십시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로마서 15:13).
그분의 선하심을 신뢰하십시오. 그분의 사랑과 자비를 믿으십시오. 당신 때문에 진노 하셨다거나 당신에게 화나셨다고 그분을 비난하지 마십시오. 그분의 평강이 당신의 마음과 삶 전체를 주장하게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