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마른 땅위에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홍해를 통과해 가는길에 “마른땅”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십니다. 그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스라엘 자손이 바다 가운데 육지로 행하리라” (출14:16) 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에게 “너희는 마른땅으로 지나갈것이다”라고 놀랍게도 네번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에 들어가려고 할때 또 이 구절을 봅니다. 그들은 약속된 땅으로 들어갈때에 마른땅으로 요단강을 건너갑니다.

간단히 말해서 마른땅은 경로입니다. 그리고 그곳에 있다면 당신은 어디로 가고있습니다. 당신은 후퇴하거나 뒤로가고 있지않습니다. 당신의 마른땅은 주님의 계획, 당신 삶 가운데의 주님의 사역, 그의 행하실 기적입니다. 당신은 계시를 향해, 그리스도 안에 새로운 승리, 더욱 큰것을 향해 가고있습니다.

성경은 이것을 증명하고있습니다. 바로와 그 군대들이 어디에서 전투를 패배했는지 유념하십시요. 하나님의 주신 마른 땅입니다. 마른땅은 바로 마귀가 당신을 쫓아오는 곳입니다. 그는 당신이 가장 약할때에 공격을 하기원합니다. 그러나 바로 그 마른 땅에서 주님은 마귀의 권세와 권력으로 부터 “전차의 바퀴”를 제거해 주십니다. “물이 다시 흘러 병거들과 기병들을 덮되 그들의 뒤를 쫓아 바다에 들어간 바로의 군대를 다 덮고 하나도 남기지 아니하였더라.” (출 14:28)

하나님께서는 본질적으로 말하시는것입니다. “나는 네가 어떤 환상이나 음성이 아닌 믿음으로 계속 움직이길 원한다. 오랜 가뭄에 있는 가운데에 나의 음성을 듣지못하고 앞을 보지못하고 마른땅에 있을때 내가 너를 어디로 인도하고 있다는것을 확신하길 원한다.

주님은 우리의 마른땅을 새로운 신선한 물로 변화시켜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 “가련하고 빈핍한 자가 물을 구하되 물이 없어서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마를 때에 나 여호와가 그들에게 응답하겠고… 내가 자산에 강을 열며 골짜기 가운데 샘이 나게 하며 광야로 못이 되게 하며 마른 땅으로 샘 근원이 되게 할 것이며” (이사야41:17-18)

친애하는 성도여러분, 지금 메마릅니까?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곧 너는 수확을 볼것이다. 마른땅이 있던곳에 생명이 샘이 너의 발앞에 솓아날것이다. 그리고 내가 이것을 창조한것이다.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마른땅에서 무엇을 할지 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