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이 있습니까?

절망의 상황에서 다윗은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주여 내 소리를 들으시며 나의 부르짖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소서”(시편 130:2). 저는 이 구절이 죽어가는 사람의 간청처럼 들렸습니다. 다윗은 머릿 속 생각을 그저 읊으며 탄식하는 기도를 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얼굴을 땅에 묻고 애통하며 깊이 회개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진심으로 간청하였습니다.

다윗은 자신의 영혼의 자유함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오직 하나님께만 자유를 구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결론을 내렸습니다. “저는 몹시 안 좋은 상태입니다. 주님 만이 나의 도움이십니다. 나의 조언자, 친구 그리고 심지어 가족에게도 의지할 수가 없습니다. 나의 단 한가지 소망은 기도에 있으므로 하나님께서 나의 간청을 들어주실 때까지 밤과 낮으로 부르짖을 것입니다!”

수많은 크리스천 가정들이 다윗이 구했던 이 자유함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많은 부부들이 어두운 절망의 늪에 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배우자들은 서로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정중하고 예의를 갖춘 의사소통조차도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서로에게보다 낯선 사람들에게 더 친절을 베풉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들의 가정은 서로를 비방하고 치사하게 대하는 냉전상태가 되어버립니다. 자신들은 모르지만, 그들은 파멸로 가는 지름길을 걷고 있고 그들의 관계는 제어가 안될 정도로 위협을 받게 됩니다. 당신의 결혼생활이 이미 한계치만큼 파괴되었을 수도 있겠지요. 당신과 아내 혹은 남편의 관계는 붕괴직전의 상태에 있고 무슨 소망이 남아있겠는가 하는 생각으로 매일 아침을 시작할 수도 있겠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의 상태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거룩하지 못한 태도의 블랙홀에 빠져 있고, 이러한 상태는 단순하게 저절로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가정이 깨질 때까지 안 좋아지기만 할 것입니다.

성령님의 목소리에 자신을 바로 알도록 각성해야 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아내 혹은 남편이 함께 짓고 있는 가정 안의 죄가 있습니다. 반드시 그 죄를 직면하고, 내려놓고 회개하지 않으면 어두운 우물의 밑바닥 안에 영원히 갇히게 됩니다.
당신의 근심과 걱정을 누구에게 가지고 가십니까? 당신의 친한 친구에게 짐을 덜고 계십니까? 그렇다면 그저 당신의 배우자를 험담하고 계십니까? 만약에 카운셀러와 상담하고 계시다면, 상담을 관계를 끊기 위한 정당화하고 합리화할 이유를 찾고 계십니까?

부디 나의 글의 의도를 오해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부부 상담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고자 한다면, 그것은 오직 한 곳에서만 가능한 일입니다. 그 어떤 곳보다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봐야 합니다! 죄는 당신 안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이고 당신은 다윗이 그러했던 것처럼 하나님의 자비로운 은혜를 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