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성 믿음 by Claude Houde

안타깝게도 오랜 세월 동안, 많은 복음주의적 교회에서는 애처로우며 감상적인 거짓 겸손의 개념이 허용되었는데, 그것은 그리스도인들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정당화하며 권장했습니다. “저를 바라보지 마세요! 인간을 의지하지 말고 그저 하나님 한 분만 바라보세요!” 제가 분명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맞습니다. 우리의 초점과 헌신, 그리고 우리의 궁극적 신뢰를 하나님께, 그리고 하나님 한 분께 두는 것은 건전한 성경적 자세입니다. 인간은 언제든 실수할 수 있으며 불완전합니다. 그들은 우리를 실망시킬 수 있고 상처 입힐 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 왕국의 영원하며 완전한 보배가 인간성과 인간의 나약함, 그리고 불완전한 질그릇에 담겨 있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상기시켜줍니다. (고린도후서 4:7 참조)

그렇지만 믿음, 사랑, 용서, 순수함, 관용, 그리고 하나님과 그분의 집에 대해 우리 자녀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해야 하는 우리의 책임을 간과하며, 궁극적이며 신성한 부르심에 등을 돌리는 시간은 반드시 끝나야만 합니다. 사도 바울은 교만이나 가식 없이, 대신 하나님께 의뢰하는 깊고 예리한 영적 감각의 소유자로서, 자기 주변의 어린 성도들에게 열성적으로 간구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고린도전서 11:1) 그 후 바울은 디모데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디모데후서 2:2)

우리는 그런 식으로 우리 자신을 보기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우리 삶의 중대성, 즉 우리 안에 보유하고 있는 영향력의 엄청난 가능성을 깨닫고 이해할 때, 우리 영혼의 깊은 곳으로부터 하나님을 향한 이러한 부르짖음이 솟아오릅니다. “오 주님, 우리의 믿음을 증가시켜 주십시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우리 개개인 모두가 전염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여러분께 한가지 질문을 하겠습니다. 당신의 가치관과 열정, 그리고 당신 삶의 우선순위가 일상생활에서의 당신의 언행을 주시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치고 있습니까? 제가 단도직입적으로 묻겠습니다. 제가 만일 당신과 시간을 보내며 당신한테서 배우고 당신을 본뜬다면 제게 무엇이 “전이”될까요?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어떤 사람들의 믿음, 사랑, 기쁨, 그리고 열정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그들과 가까이 있는 것은 우리에게 영감을 주며, 우리를 치유해주고, 영혼들과의 화합을 가져다줍니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있기를 즐깁니다. 하나님 안에서의 더 높은 갈망과 헌신, 그리고 가능성을 향해 우리가 전진하도록 밀어주며, 우리에게 희망을 불어넣어 주는 그들의 믿음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어려운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