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온전한 마음의 기도

하나님을 섬기는 종으로서 우리는 원수 마귀로부터의 지속적인 위협에 놓여 있습니다. 우리의 예수님을 향한 사랑은 지옥의 모든 것에 대한 위협이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거룩한 일을 수행하는데 마귀의 유혹과 궤계를 피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 어느 부부 상담가가 저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우리교회 어느 곳에서나 부부들이 이혼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안에 문자 그대로 전염병같이 되어버렸습니다.”

저는 크리스천 가정에 파란을 일으키는 이유라는 이유는 모두 들은 것 같습니다. 성격차이, 의사소통의 부재, 애정의 부재, 불륜 등. 이 모든 것의 배후는 모두 성도들을 향한 지옥으로부터 오는 공격입니다.

믿지 않는 비기독인 가정의 불화의 원인은 놀랍지 않지만 의의 길을 걷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오는 불화와 혼돈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은혜중에 말씀중에 있는 독실한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갑자기 가정에서의 권위가 없을 수가 있습니까? 그들은 하나님의 언약이 그들의 힘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마귀의 모든 권력을 물리치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귀는 왜 계속 만연해 있는 것일까요? 도대체 왜 그들의 가정이 그렇게 지속적인 위협에 처해 있는 것일까요?

저는 그것은 바로 부부 중 적어도 한 사람이 마귀의 망상에 마음의 문을 열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두 사람 모두가 영적으로 게을러 졌다던가 아니면 삶의 기준을 마귀의 유혹과 타협하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격분한 마귀는 그들의 마음과 가정 안에 거점을 얻은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러한 공격을 받고 있다면, 제자들이 질문하였던 것을 물어야 할 것입니다. “주님, 우리는 왜 그 마귀를 내쫓지 못하였습니까?” 예수님은 특정 마귀의 구속은 단지 손을 얹었다고 또는 열정이 없고, 전심을 다하지 않은 일회적인 기도로 자유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한 구속은 깊이 자리잡고 있어 지속적인 기도와 금식으로만이 내쫓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교회는 기도의 힘에 관하여 혼돈하고 있습니다. 수 백만명이 보는 앞에서 베일이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그들이 어디서든 문제를 직면했을 때 예수님은 가장 마지막으로 찾고, 기도는 저버린 상태에서 심리학, 상담, 책 그리고 친구들을 찾습니다. 예수님만 제외하고 다른 곳에서 구원을 찾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가정이 파괴되었고, 그를 치유하고자 한다면 당신에게 묻고 싶습니다. 하나님과 교제하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을 보내고 있으십니까? 텔레비전을 끄고 온전히 예수님께 짐을 내려놓고 그를 구하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을 보내셨습니까? 당신의 가정을 위해 몇번의 끼니를 거르는 금식을 하셨습니까?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야고보서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