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나니 by Claude Houde

그리스도께서는 마지막 대 교회의 표상인 라오디게아 교회를 책망하셨습니다. 그분은 교회에 주셨던, 시대를 초월하는 이 경고의 말씀을 지금도 여러분과 제게 하고 계십니다.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 (요한계시록 3:16) 이 얼마나 놀라운 말씀인가요! 현대 교회가 자행하고 있는 이 범죄, 상상할 수 없는 죄는 대체 무엇이란 말입니까? 그 무엇보다도 우리의 믿음과 신뢰, 그리고 우리의 순종을 원하는 전능자의 말씀을 들어봅시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요한계시록 3:17 & 20)

너무도 자주, 문맥상의 의미가 완전히 무시된 채 인용되며 적용되는 이 성경 구절의 의미는, 잃어버린 세상으로 “예수님이 들어오셔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무관심이라는 침대에 태만하게 누운 채, 그들 자신과 그들의 소유에 대해 만족스러워하고 있는 현세대의 성도들을 향한 직접적이고 단호한 부르심입니다. 이 세대는, 불타는 믿음 없이는 그분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영적 계시에, 참담할 정도로 눈이 멀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세속적 사회에서 따온 방법론, 그리고 최첨단 체재의 전환과 전략을 신뢰하고 있는, 너무도 자족 자만에 빠져있는 교회의 문밖에 실제로, 그리고 극적으로 서 계십니다. 그분은 이렇게 부르짖으십니다. “나로 하여금 들어가게 하라! 회개하라! 너희에게 결코 생명수를 줄 수 없는 그 깨진 물탱크로부터 돌아서라! 나는 신뢰와 확신으로 내 언약만을 붙들 자들을 부르고 있다. 내가 갈망하는 자들은, 그들의 믿음 때문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보며, 믿지 못할 것을 믿으며, 불가능을 받을 수 있는 믿음의 사람들이다!

근사한 예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찬양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교회 건물들, 수많은 참석자와 감동적인 가르침,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교회와 사회 프로그램, 심지어 기독교적 용어와 성경 인용 등 그 모든 것들이 있다 해도, 믿음 없이는 결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한 신실한 성도가 단순하고 진실된, 열정적인 믿음으로 그분께 나아갈 때, 놀랍고도 신성한 개입으로 산을 움직이시며, 천국의 모든 광대한 자원들을 기꺼이 풀어놓으실 것입니다.

담대함을 요구하는 불타는 믿음은, 여전히 하늘 문을 열며, 그분의 마음과 손을 움직이게 하고, 놀랍고도 무궁무진하며, 불가해하고 기적적이며 초자연적 자원들을 향한 무제한적 통로를 우리에게 제공해줍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나는 믿음을 원한다! 믿음은 나를 감동하게 한다! 믿음은 나의 권능을 보게 할 것이며, 나의 은혜를 얻게 할 것이다!” 몬트리올에서 목회를 하면서, 저는 주일 아침에 수천의 사람들이 모여 현대의 기적과 사건들, 그리고 간증들이 냉소적이고 회의적인 이 세상에 보고되는 것과 믿음이 하나님을 기쁘게 하신다는 증거를 보는 것을 너무도 좋아합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Claude Houde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 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어려운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