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vs. 성경

나는 150여 년 전 죠오지 보웬 선교사가 기록한 말을 읽었습니다.

“크리스천들의 모든 인간적인 경험은 성경의 시험을 거쳐야한다.”

그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예를 들어 우리의 깊어가는 두려움이 성경의 시험을 견딜 것 인가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흔들리는 믿음이 성경의 시험을 견뎌낼까요? 그 동일한 시험을 견디어 낼 의심의 형태가 하나라도 있을까요?

상황에 압도되고 우리 마음에 의심이 들 때 우리는 고통스러운 경험으로 인해 합리화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고통, 모든 종류의 시련과 짓부수는 시험을 경험합니다. 문제는 이 모든 것에 어떻게 반응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반응이 성경의 시험을 견디어 낼까요?

오늘 당신이 삶에서 직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경제적 문제입니까? 실직입니까? 좋지 못한 건강이 문제 입니까? 불안이 엄습합니까? 이것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현재 당신의 대응은 성경에 부합됩니까?

예를 들어 성경은 말씀합니다. “요동하는 자는 물결에 흔들리는 배와 같다.” 당신은 이 성경말씀을 지나쳐 버리고 끔찍한 경험 때문에 계속 요동하시렵니까?

내가 소망이 없는 것 같은 경험을 할 때 나는 여러 번 요동했지만 나의 경험이 성경의 시험을 충족시키도록 더욱 더 성령을 신뢰했습니다. 성경은 모든 경험보다 윗수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우리의 감정들을 시험하도록 우리 모두를 도우시옵소서. 스스로 물어보십시오, “이 반응이 성경적인 것인가? 나의 감정들이 말씀에 부합되는가?” 그렇지 않다면, 그것을 인정하도록 힘을 구하고 고치십시오.

믿음을 지키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