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신 치료법

참고 서적을 뒤져 불신 “치료”법에 대한 목록을 찾았습니다만 수많은 것들 중에 마음에 감동을 주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간단한 답을 구했고 그분이 내 마음에서 불신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두 가지 생각을 주셨습니다.

1. 모든 걱정, 두려움과 짐을 붙들어라. 그 모두를 예수님께 가져가서 그분의 어깨에 얹어 두라!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베드로전서 5:7).

사랑하는 여러분, 이것은 당신에게 주는 하나님의 개인적인 초청장, 그분의 요청입니다. “나에게 올려놔라. 한 시라도 더 짊어지고 다니지 마라. 나는 너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에 신경을 쓰고 너를 위해 모두 감당할 만큼 광대 하단다!”

얼마 전에 극심하게 짓눌린 상황에 있던 사람이 전화를 걸어 나에게 격려의 말씀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 날 너무도 많은 문제로 압도당해 있어 단 하나도 더 처리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미안하지만 다른 때 전화해 주셔야겠어요. 지금은 과부하 상태입니다.” 감사하게도 하나님은 절대로 스트레스로 인해 지치지 않습니다! 절대로 과부하 되시지 않습니다! 그분의 어깨는 그분의 모든 자녀들의 짐을 지실 수 있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촉구하십니다. “나에게 모두 내려놔라!”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시편 55:22). 지금 당장 당신의 목록을 훑어 내려가십시오. “하나님, 당신께 이것을 드립니다. 이것도, 저것도. 이 짐, 이 고민, 저 관계, 저 문제를 당신께 드립니다.” 그리고 그분이 돌보신다는 것을 온전히 확신하십시오!

2.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대로 살기 시작하십시오. 그분의 말씀에 따라 살라는 주님의 도전을 받아들이십시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마태복음 4:4). 당신은 이렇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나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고 죽을 것이다!”

당신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우리의 영원한 구원에 대한 그분의 말씀을 신뢰할 수 있으면서 우리의 매일의 필요와 문제들에 대해서는 신뢰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우리는 가장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그분을 믿을 수 있습니다. 도움과 인도, 죄를 이기는 능력에 대해서 믿는 것이 왜 우리에게 더 어려울까요? “능히 너희를 보호하사 거침이 없게 하시고 너희로 그 영광 앞에 흠이 없이 기쁨으로 서게 하실 이” (유다서 24). 하나님이 이것을 당신에게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을 지키는 부담을 그분이 떠맡게 하십시오! 주님께 나아가 그분의 말씀에 도전하십시오! 당신의 인생을 말씀에 걸겠다고 그분께 말하십시오! 당신이 그분의 모든 말씀을 신뢰한다는 것을 보여 드리십시오 - 그리고 복을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