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능력으로 보존됨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너희는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kept)을 받았느니라”(베드로전서 1:5). 나는 이 예언에서 하나님이 다시 한 번 이 말세에 보호하시는 능력을 그분의 백성에게 나타내실 것이라는 것을 봅니다.

그리스도는 자신의 제자들에 관하여 아버지께 기도했습니다. “내가 그들과 함께 있을 때에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보전하고 지키었나이다 그중의 하나도 멸망하지 않고...”(요한복음 17:12). 제자들이 스스로를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도록 지킨 것이 아니라 그들 외부에서 강력한 능력으로 보호 받은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지키시는 능력 없이는 그들은 하루도 살 수 없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얼마나 영광스러운 기도를 드렸는지 모릅니다.: “내가 비옵는 것은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다만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요한복음 17:15).

헬라어로 kept라는 단어는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베드로전서 1장 5절에 쓰인 것처럼 다음과 같은 의미가 있습니다.

  • 군사적 전초기지를 세우다.
  • 수비대로 경비하다, 에워싸다, 보호하다.
  • 전 군사 체제와 전 군사 장비를 동원하여 요새를 구축하다.

훨씬 앞서 적을 분별하여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다.

주님은 견고한 망대이실 뿐만 아니라 우리 안에 완전 무장한 군대가 배치된 군사적 전초기지를 구축하십니다. 우리는 실제로 임전 태세를 갖춘 군인들과 말과 병거가 있고, 훨씬 앞서 다가오는 적을 포착하는 보초가 있는 강력한 군사적 전초기지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기도하셨습니다.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keep)하시기를...” 여기서 헬라어로 keep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무엇이든지 나쁘고, 악하고, 비통하게하고, 해롭고, 음란하고, 악의가 있고, 사악한 일의 결과나 영향력으로부터의 구원.
  • 사탄 자신과 그리고 모든 부패하고 병든 것들로부터의 구원.

종합해 보면 믿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 훌륭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군사적 전초기지로서 전투 대열을 이룬 헤아릴 수 없는 말과 병거와 군인들로 구성되고 모든 적의 계획과 전술에 대한 완벽한 정보를 가진 완전 무장한 영적 군대의 보호를 받으며 사탄과 온 우주의 모든 악의 세력에 대항하여 전적인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성경말씀,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한일서 4:4)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