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받은

예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condemnation)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한복음 5:24). 예수님이 사용하신 condemnation은 헬라어로 심판입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너희가 나를 믿는다면 심판에 이르지 않고 죽음을 지나 생명에 이를 것이다.”

진실로 성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주님이 우리의 죄를 사하시면 자신의 기억에서 그 죄들을 지워버린다고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이 사야 43:25).

“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같이, 네 죄를 안개같이 없이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 오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음 이니라”(이사야 44:22).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 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알기 때문이라 내가 그들의 악행을 사하 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예레미야 31:34).

“내가 그들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그들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 라”(히브리서 8:12).

“주께서 이르시되 그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또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히브리서 10:16-17).

“다시 우리를 불쌍히 여기셔서 우리의 죄악을 발로 밟으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깊은 바다에 던지시리이다”(미가서 7:19).

여기 자신의 육의 행실을 스스로의 힘으로 억제하려고 땀 흘리고, 노력하고 애써보았던 모든 크리스천들에게 좋은 소식이 풍성하게 있습니다. 당신도 이들에 포함됩니까? 당신은 결국 지키지 못한 약속을 얼마나 많이 하나님께 했습니까? 당신의 정욕과 습관을 싸워 이김으로 주님을 기쁘시게 하려고 해 봤지만 또 다시 실패한 적은 얼마나 많습니까?

당신을 위해 미가서에 기록된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나, 여호와가 너희의 모든 죄악을 진압할 것이다.” 이 구절들에서 하나님은 어떻게 우리의 죄를 기억에서 지워버리시는 지에 대한 이미지를 연달아 보여주십니다. 그분은 죄를 닦아내시고, 더 이상 기억하지 않으시고, 바다에 파묻어 버리시고, “진압(subdue)”해 버리십니다. 진압해버린다는 것은 끝까지 추격하여 포로로 잡는다는 뜻입니다.

이사야는 하나님이 우리의 허물을 가져다 어깨너머로 던져버린다고 까지 말합니다. “내 모든 죄를 주의 등 뒤에 던지셨나이다”(이사야 38:17). 이것은 하나님이 절대로 우리의 죄를 다시 쳐다보시거나 인정하지 않으실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이제 묻겠습니다. 만약 하나님이 우리의 죄를 잊으셨다면 왜 당신과 나는 잊지 못하는 걸까요? 우리의 모든 죄가 이미 그리스도의 피로 덮였는데 왜 우리는 언제나 마귀가 우리 과거의 오물더미나 수렁을 파헤쳐 우리 면전에 흔들도록 허용하는 것일까요?

정결하게 하고 용서하는 그리스도의 피의 능력은 모든 것을 총망라합니다. 우리의 전 생애를 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