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마음을 그리스도께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 장8절.

교회의 수적 성장을 위해 전세계를 누비며 교회 성장 전략을 알아보려는남녀노소 수많은 목회자들이 저를 놀랍고 당혹스럽게 합니다. 오늘날 많은 설교자들이 세미나, 컨벤션 그리고 “think-tank(싱크탱크 또는 두뇌집단 : 기관, 기업 또는 정부에서 다방면의 연구를 위해 그룹된 전문가 집단으로 주로 기술적, 사회적 문제를 다룸)”에 참석합니다. 그곳에서는 젊은 목회 전문가들이 도표와 여론조사 등으로 더 큰 교회를 세우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또 어떤 목회자들은 “부흥회”에 모여 교인들에게 성령세례 받는 새로운 방법들을 터득하고자 합니다.

현재 선교 단체들은 그 어느때보다 많은 수의 일꾼들을 파송합니다. 그들의 모집 구호는 이렇습니다. “선교지에 더 많은 인력과 수재가 필요합니다. 나라와 민족을 예수께 인도하는데 있어서 더욱더 자격요건에 합당한 일꾼들이 필요합니다”

파송받은 수 많은 선교사들이 겨우 몇년 안에 고국으로 돌아옵니다. 그들은 타지에서 과로하고, 낙심하고 또 악한 영에 의해 혼돈하게 되었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을까요? 그 이유는 그들이 설교한 복음과 그들의 삶이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나의 주인되신 주님을 직접 체험하고 아는 지식이 없고,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는 은혜를 경험해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나라와 민족의 마음을 움직이는 구원을 위해서는 새러운 아이디어와 전략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예수께서 우리 삶의 모든 분야에서 주인되시지 않는다면 우리의 모든 계획은 헛될 뿐입니다.

그 어떤 시대때 보다 음부의 악한 영이 강하게 돌진해오고 있습니다. 이땅에는 무법과 나라간의 갈등과 전쟁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성도들을 향해 마지막 전쟁을 일으키고자 하는 마귀가 악한 영의 무리를 풀어놓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항상 쉬지 않으시는 하나님은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감찰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끔찍한 역병과 같은 약물중독과 유산의 대학살에 크게 놀라지 않으십니다. 그렇다면 혼돈과 타락의 이 시대에 대한 하나님의 반응은 어떠할까요?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배신에 점점 커가는 악한 영의 세력에 대한 해독제로 무엇을 제시하고 계신걸까요? 이러한 파멸의 시대에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반응하실까요?

하나님의 응답은 언제나와 같은 응답일 것입니다. 우리를 새롭게 하여 그리스도의 승리를 이루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늘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의 진실된 증거가 될 변화되고 열정적인 남은 의인들을 일으켜 세우십니다. 오늘날에도 이것은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적그리스도의 활동에 거룩하고 예수의 능력으로 승리한 하나님의 나라와 주권에 전적으로 순복하는 지체들을 세우고자 하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