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귀의 거짓말을 제압하세요

마귀는 지독한 시험들을 가지고 우리에게 달려들지만, 우리는 그를 두려워하면 안됩니다.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설교자들중 한분인 존 녹스(John Knox)는 우리가 어떻게 마귀의 거짓말을 제압할수 있는지의 훌륭한 실례입니다. 그의 경탄할 만한 설교는 왕들과 여왕들을 떨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끝까지 타협하지 않으며, 자기가 설교했던 복음을 실천하는 의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녹스가 그의 말년에 위독하게 되었을때 사탄은 또 하나의 시한부를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녹스는 아마도 사도 바울만큼이나 지옥을 격앙케 했을 것입니다. 그때 마귀는 그의 짧은 여생을 노려, 그가 두려움과 불신을 가지고 영원으로 들어가도록 계획했습니다.

녹스는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온 생에 걸쳐서 저는 사탄으로부터 시험과 공격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지금 제가 겪는 시험은 가장 큰 두려움으로 나를 공격했습니다. 그는 저를 집어삼키려 작정했고 저를 끝장내려고 했습니다. 전에는 그가 제 눈앞에 저의 모든 죄를 나열하곤 했습니다. 그는 이 세상의 유혹들로 나를 함정에 빠뜨리려고도 했습니다. 그러나 성령께서 그러한 공격들을 파쇄해주셨습니다. 이제 그는 다른 방법으로 나를 공격했습니다. 이 교활한 마귀는, 내가 사역에 충실함으로써 천국을 얻었다고 나를 설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녹스는 오직 믿음에 의해서만 구원이 주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얼마나 많은 선행을 했다 하더라도, 어느 누구도 자신의 의로 말미암아 구원받을수 없다는 것을 명확히 진술하며, 그것에 대해 그의 온 인생을 설교해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사탄은, 녹스가 자신의 믿음 안에서 실수하게 함으로써 이 설교자를 저주하려 했습니다!

죽기 바로 직전에 녹스는 이렇게 증언했습니다. “성경 말씀으로 이 불화살을 꺾으며 그 불을 꺼버릴수 있도록 능력 주신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하나님의 은혜로 내가 존재하며, 내 의가 아닌, 하나님의 은혜가 내 안에 있도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나는 승리를 얻었다. 이 짧은 시간에 저 유혹자가 또다시 나를 건드리지 못할 것이다. 나는 곧 이 필멸의 삶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신성한 불멸로 바꿀 것이다!”
존 녹스의 증언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는 성경 말씀으로 사탄을 대항했고 주님께서는 그에게 승리를 주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영광의 집으로 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