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8일 금요일

사람의 힘으로 벗어날 수 없음

저는 오늘 죄의 속박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육체와의 싸움에 대해 말입니다. 새 언약 아래서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삶에 여러가지 상황을 허락하십니다.
여러분이 쉽게 빠지는 죄가 있다면, 거짓의 영이 여러분에게 계속적으로 악한 거짓말을 하는 것입니다. “너는 이겨낼 수 없어. 너는 끝장 날 거야. 너는 망하게 될 거야.” 여러분은 궁금해합니다: “주님, 제가 이것을 어떻게 이겨내지요? 제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원수를 뛰어넘을 수 없음을 압니다. 당신은 그와 대적이 안됩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의 앞에 서서 움츠리고 떨고 무서워 합니다.  당신은 친구나 상담가 같은 당신의 울부짖음과 기도를 들어줄 사람을 좇아 갈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두가지 일 즉, 고요히 있는 것과 주님을 신뢰하여서 구출 받는 것을 제외한 모든 것을 행하고 있습니다.
구약은 우리가 영적 싸움을 이겨낼 아무런 육체적 능력이 없음을 반복되는 예를 통하여 알려줍니다. 우리의 옛사람은 너무나 약하고 힘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 안에 새로운 속사람이 있고 그 속사람은 주님의 손 안에 자신의 삶을 맡겨드립니다. 이 새 속사람은 사람의 힘으로 문제를 벗어날 수 없음을 이해하고 하나님께서 이 속사람을 위해 모든 싸움을 이겨주셔야 함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령의 권능으로 사단을 이겨냅니다. 성령께서는 오직 믿음으로 우리 안에 나타나십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이사야 4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