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찬양이 하늘로 올라가게 하십시오

역대하 20장에 보면 여호사밧 왕이 무서운 메시지를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와서 여호사밧에게 전하여 이르되 큰 무리가 바다 저쪽 아람에서 왕을 치러 오는데 여호사밧이 두려워하여 여호와께로 낯을 향하여 간구하고 온 유다 백성에게 금식하라 공포하매" (역대하 20:2-3). 
겁이 난 이스라엘의 왕 여호사밧은 큰 기도 모임을 열었습니다. "유다 사람이 여호와께 도우심을 구하려 하여" (역대하 20:4). 사람들이 하나님을 구하러 오자, 여호사밧은 기도하였습니다. "주님, 우리가 어떻게 할 줄도 알지못하옵고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 (20:12)
이 때는 이스라엘의 가장 어두운 시기 중 하나 였을 것입니다. 그들은 전멸할 위기에 처했고 쳐들어오는 적을 막을 방법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에게 주신 대답이 무엇이었습니까? "너희는 이 큰 무리로 말미암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라 이 전쟁은 너희에게 속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라" (역대하 20:15). 
사람들이 이 말을 들었을 때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그들은 주님으로부터 말씀을 들었던 것 입니다. 이제 그들의 어두운 때에 그들 안에서 믿음이 솟구쳐 올랐고 그들은 찬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역대하 20:18-19). 
회중 가운데 주님의 영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백성들의 찬양이 하늘로 올라갈 때 주님은 강한 천사를 보내셔서 다가오는 적들을 매복 공격하게하셨습니다. 하나의 하나님의 천사가 전 군대를 해치우는 모습을 상상해보십시오!
한 순간에 승리는 그들의 것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어두워 보였던 시간이 하나님의 구원의 때가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