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러브스토리

러브스토리 라는 1970년도의 영화에서는 유명해진 한 대사가 있습니다. “사랑이란 결코 미안하다고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에요” 영화 대사로는 괜찮지만 현실에서는 지옥 구덩이에서 나온 거짓말입니다. 하나님 말씀에 의하면, 사랑은 “미안하다”라고 하는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몹시 화난 한 남편이 소리를 질렀습니다. “어젯밤 제 아내를 떠났습니다. 그녀는 항상 옳고 나는 항상 틀렸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다시는 제 아내가 저를 좌지우지하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이번엔 제가 옳은 것임을 확신하고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아내가 제게 손과 무릎으로 기어오며 잘못을 인정할 때까지 떠나 있을 것입니다.”

미안하다고 말하는 것을 배우는 것과 동시에 부부들은 “당신을 용서합니다”라고 말하는 것도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께 죄사함을 받는 것은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들을 용서하기 나름이라고 주의를 주셨습니다.

“서서 기도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허물을 사하여 주시리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11장 25-26절)

당신의 남편이나 아내가 당신을 배신하였습니까? 불륜으로 인해 상처를 입으셨습니까? 우연치 않게 비밀스러운 외도를 알게 되셨습니까? 진정한 회개가 있었습니까? 당신은 용서하고 잊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까?

당신이 절대로 잊을 수는 없더라도, 반드시 용서를 해야 합니다. 당신이 사는 동안, 당신의 남편이나 아내가 다른 사람의 품 안에 있는 상상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늘 아프고, 그 일로 한탄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또는 그녀가 믿음 안에서 애통하고, 당신에게 용서받고 화해하기 위한 노력이 보여진다면 당신은 반드시 용서를 해야 합니다. 게다가 당신은 용서 한 이후에 과거를 다시 들추어내서는 안됩니다. 수천 쌍의 부부들이 온전히 죄에 대한 믿음 안의 애통과 그리스도를 닮은 용서로 부정(不貞)을 극복해내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지속적으로 지난 못난 과거를 꺼내 든다면 당신의 결혼생활은 위태로워 질것입니다.

“노하기를 더디 하는 것이 사람의 슬기요 허물을 용서하는 것이 자기의 영광이니라” 잠언 19장 1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