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돔으로부터의 구출

우리들 대부분은 소돔을 샌프란시스코나 뉴욕, 혹은 뉴 올리안즈 같은 사악한 현대도시들의 모형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실상, 우리 자신의 심령을 들여다 보기만 하면 소돔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극도로 악한 것으로 가득 찬 마음을 가졌던 소돔 사람들의 본성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 정녕 너희가 마음으로는 악을 행하며 땅에서 너희 손의 폭력을 측정하는도다” (시편 58:2)

저는 다음 구절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소돔으로부터 구원해 내시는 가를 나타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신성의 능력이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심에 따라 그에 관한 지식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영광과 덕에 이르도록 부르셨으니, 이로써 우리에게 지극히 크고 귀한 약속들을 주심은 너희로 하여금 이 약속들을 통해서 정욕으로 인해 세상에 있게 된 타락을 피하여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 후서 1:3-4)

하나님은 속아서 매여 있는 우리들에게 온전하고 완전한 구원에 대한 능력의 약속을 가지고 오십니다. 그분은 “ 나는 너를 죄악으로부터 구원하고 지켜 줄 것을 맹세한다. 나는 너에게 나를 순종하는 심령을 주리니 나의 약속들이 너를 붙잡아 주게 하여라.”라고 말씀 하십니다.

이 얼마나 놀라우며 우리로 하여금 자유케 하는 진리인지요!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들을 굳게 잡을 때 우리의 죄로부터 벗어나게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보세요. 베드로는 이 서신에서 그가 말하고 있던 신자들은 “ 세상에 있게 된 타락을 피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4절). 어떻게 이 크리스천들은 죄를 피했을까요?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그들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으로부터 생명과 경건의 능력이 주어진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당신의 아버지께서는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의 충만한 기쁨에 대해 알기를 원하십니다. 그 기쁨은 당신이 죄의 세력으로부터 자유케 될 때에만이 터져나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령께서 당신의 욕정의 자궁 속으로 들어가셔서, 그리스도에게서 온 것이 아닌 모든 것들을 제거시키시도록 하십시오. 바로 지금 그렇게 하여 달라고 주님께 기도하십시오:

“ 오 하늘의 아버지, 저의 죄에 대해 당신께 동의 합니다. 저의 타협의 악취가 하늘에 닿았고 저는 그것이 즉각 없어져야 함을 압니다. 주님, 당신의 사랑에 찬, 하늘의 최후 통첩을 받아들이며 당신 앞에 모든 것을 내려 놓습니다. 제 안의 사악한 모든 것을 다 태워주시고 당신의 약속이 저의 심령을 붙들게 해 주시옵소서. 저를 당신의 거룩한 산으로 인도해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