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소리를 알기

오늘날 그리도 많은 크리스천들이 두려움과 혼란가운데 살고 있는 이유는 그들이 희년의 즐거운 소리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들은 예수께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셨으며 그분의 보혈에 구원하시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직 그들이 자유가운데 살 수 있도록 주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것들의 즐거운 소리를 이해 하지 못했습니다.

“즐거운 소리를 아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 (시편89:15). 오늘날 우리가 듣는 즐거운 소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한, 우리의 구원을 선포하시는 하나님의 나팔 소리입니다.

희년의 즐거운 소리에 대한 또 다른 축복이 여기에 있습니다:

1. “즐거운 소리를 아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 오 주여, 그들이 주의 얼굴빛 가운데 행하리이다” (시편 89:15). 여기에서 히브리어로는 “ 그들은 하나님의 약속 안에서 안전하고 그분의 임재 하심 안에서 평온한 가운데 기뻐하며 살 것이다” 라는 뜻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더 이상 어두움이나 혼란 가운데 지낼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주님의 얼굴의 빛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2. “주의 이름 안에서 그들이 종일 즐거워할 것이요, 주의 의 안에서 그들이 높아지리니” (16절). 우리는 우리의 의가 누더기 조각 같음을 압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믿음으로 주님의 의를 우리 것 삼아 기뻐하며 용기를 내야 합니다.

3. “이는 주께서 그들의 힘의 영광이시기 때문이니이다. 주의 은총 가운데서 우리의 뿔이 높아지리이다” (17절). 그리스도 홀로 우리의 모든 힘의 근원이 되시며 우리는 더 이상 마귀의 손아귀 아래서 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 구주가 대적 마귀를 짓밟아버린 모습만을 바라보아야 할 뿐인 것입니다!

4. “주는 우리의 방패시며,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은 우리의 왕 이시니이다” (18절). 우리는 육신으로는 완전 속수무책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를 전적으로 의지합니다. 주님께서 모든 대적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