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함성을 되찾기

다윗 왕은 간음 죄를 저지른 후 충실한 부하를 살해되도록 일을 꾸몄으므로 이제 젊은 아내에 대한 소유를 주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스라엘과 그의 하늘 아버지 이름 앞에 부끄러움을 가져왔습니다. 그는 일년 내내 자신의 끔찍한 어두움을 숨겼었고 이제 완전 파멸 일보직전에 와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일 후에도 하나님은 다윗을 “ 내 마음에 합한 자”( 사도행전 13:22)라고 불렀습니다. 어떻게 그러실 수 있을까요? 그 비밀은 다윗이 쓰러지기 바로 직전에 자신을 낮추고 회개한 데 있습니다.

“나는 내 죄악을 선언할 것이요, 내 죄로 인하여 괴로워 하리이다” (시편 38:18). “주, 주만을 거역하여 내가 죄를 지었으며 주의 목전에서 이 악한 행실을 행하였으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고 주께서 판단하실 때에 순전하시리이다’(시편 51:4).

“오 하나님이여, 내 안에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바른 영을 새롭게 하소서” (시편 51:10-11).

당신은 당신을 끊임없이 붙어 다니는 죄로 인해 괴로워하고 슬퍼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그 죄의 무거운 짐들 아래서 쓰러지기 일보직전임을 느끼십니까? 만일 그렇다면 당신은 치유함과 구원의 길의 선상에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알다시피, 다윗이 회개했을 때 그는 마침내 터널의 끝에서 비쳐오는 한 줄기 빛을 언뜻 볼 수 있었답니다.

“내가 내 죄를 주께 시인하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나이다. 내가 말하기를 “내가 내 죄과들을 주께 자백하리이다” 하였더니 주께서 내 죄의 악을 용서하셨나이다……주는 나의 은신처시니 주께서 고난으로부터 나를 보호하시며 구원의 노래들로 나를 두르시리이다” (시펀 32:5, 7)

참으로 사랑하는 여러분, 당신은 당신의 기쁨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죄를 완전히 고백하시고 떨어 버리십시오 그러면 주님께서 당신을 용서하시고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분은 당신의 목에 입맞추고 의의 옷을 입히시며 그리고 당신 앞에 잔치를 베푸실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는 당신은 다윗과 함께 이렇게 증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악인에게는 많은 슬픔이 있으나 주를 신뢰하는 자는 자비가 그를 두르리라. 너희 의인들아. 주 안에서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마음이 정직한 너희는 모두 기쁨으로 소리칠지어다. (시편 32: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