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런 죄에 대한 경고

이 세벨 교리의 세 가지 뚜렷한 특징은, 거짓 교리들의 모체이자 전형인 구약의 이세벨을 통해 전부 발견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녀의 이름을, 무엇이든 악을 선이라고 가르치며 신성모독을 순수하다고 가르치는 교리인, 거짓 교리의 동의어로 지으셨습니다.

히브리어로 이세벨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정결한, 도덕적인, 우상숭배가 없는”이라는 뜻입니다. 상상해 보십시오! 성경 전체를 통해 가장 불경건하고 우상숭배적이며 교활하고 가증스러운 여인이, 죄가 없으며 도덕적이라고 불리는 것을 말입니다. 무언가 아주 나쁜 것이 좋은 이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우스꽝스럽게도, “정결”이라고까지 불리다니요?

어떻게 그녀가 정결하게 될수 있었겠습니까? “오므리의 아들 아합이 자기 이전에 있던 모든 사람보다 더 주의 눈앞에서 악을 행하였더라. 그가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들 가운데서 걷는 것을 가벼운 일로 여기고… 이세벨을 아내로 맞으며, 또 가서 바알을 섬겨 그에게 경배하고…” (열왕기상 16:30-31) 아합이라는 이름의 의미는 “그 아비의 성격을 빼닮은”이라는 뜻입니다. 이세벨은 거짓 교리를 상징하고 아합은 그 피해자입니다. 성경은 아합의 마음이 죄와 우상숭배, 그리고 타협으로 구부러진 것으로도 부족했다고 말합니다. 그는 자기의 죄악을 더욱 확증시킬 사탄의 영향력을 그의 삶 속으로 들여옵니다. “그러나 아합과 같이 자신을 팔아 주의 눈앞에서 악을 행한 자가 아무도 없었으니, 그의 아내 이세벨이 그를 부추겼더라.” (열왕기상 21:25)

이것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비밀스러운 죄와 욕정을 가진 그리스도인들의 성향은, 오로지 그들의 죄를 부추기고 확증시켜주는 거짓 교리를 포용하고 그것과 연합한다는 사실입니다. 아합에게는 이세벨이 절대 필요치 않았습니다. 그녀는 그의 최악을 드러내서, 그것을 확장시키고는 그를 파멸케 했습니다. 그러므로 거짓 교리가 문제인 것입니다. 만일 당신 안에 어떤 죄나 욕정, 또는 세속적 탐욕이 있다면, 당신의 최악을 드러낼 교리가 당신에게는 가장 위험한 것입니다.

다윗이 밧세바로 인해 죄를 범했을 때, 그에게는 하나님께서 그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를 말해줄 위로의 메시지를 가진 거짓 선지자가 필요치 않았습니다. 그에게는 책망하는 손가락으로 지적하며 “왕이 그 사람이니이다.”라고 외쳤던, 타협할 줄 모르는 나단 선지자가 필요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교리를 전하는 자들은 사람들에게 악함과 선함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그들의 입술에는 혼합이 없습니다. “또 그들은 내 백성에게 거룩한 것과 더러운 것의 차이를 가르치고, 그들로 하여금 부정한 것과 정결한 것을 분별하게 할지니라.” (에스겔 44:23)

지금 우리에게는 악을 보고도 그것을 분별할 줄 모르는 혼동되어있는 전체 아이들 세대가 있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이 그들을 속였습니다. 그들은 보라색으로 머리를 물들인 록 가수들이 변태성욕자들처럼 옷을 입고는 설교단에서 뻔뻔스럽게 성적으로 몸을 흔들어대는 것을 좋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혼외정사가, 상대방을 서로 사랑하는 한, 그리고 상대를 진실로 존중해주는 한, 괜찮은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이 죄의 변호인들이 되어버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