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벨의 영

이 세벨의 영은 하나님의 선지자들과 경건한 예언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합이 엘리야가 행한 모든 일과, 또한 그가 어떻게 그 모든 대언자들을 칼로 죽였는지 이세벨에게 고하니, 이에 이세벨이 사자를 엘리야에게 보내어 이르되, 내가 내일 이맘때까지 네 생명을 그들 가운데 한 사람의 생명과 같게 하지 아니하면, 신들이 내게 벌을 내리고 더욱더 내리기를 원하노라.” (열왕기상 19:1-2)

이세벨 교리에 의해 묶여있는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거룩한 선지자들을 전혀 유념치 않습니다. 아합이 갈멜 산에서 벌어진 초자연적 권능의 놀라운 광경 모두를 말할 동안 아무런 감동이 없었던 이세벨처럼, 그들은 냉담하게 앉아있습니다. 이세벨의 마음은 전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그 사건을 통해 그녀는 더 확고부동해졌을 뿐입니다.

지금도 그러합니다. 이세벨 교리를 가르치는 선생들과 그 희생자인 아합과 같은 자들은, 성령의 책망, 또는 회개와 거룩의 메시지에 마음이 열려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듣고도, 그들의 교리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완강해져서는 여전히 그들의 길을 갑니다. 그들 눈앞에는 하나님을 향한 두려움이 없습니다.
거짓 선생과 이세벨 교리의 가장 뚜렷한 증거는, 예언적 경고를 멸시하며 심판에 대해 듣는 일을 거부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것을 비관적 전망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비웃고 멸시하며 조롱합니다. 예레미야는 그러한 목자들을 눈먼 바보라고 말했고, 주님께서는 그들에게 순종하라고 경고하셨습니다. “그들이 듣지도 아니하며 귀를 기울이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악한 마음이 꾀하고 상상하는 대로 걸으며, 뒤로 물러가고 앞으로 나아가지 아니하였도다.” (예레미야 7:24)

이세벨 교리를 가르치는 자들은 자기들이 선지자라고 자칭합니다. 그러나 진짜와 가짜 선지자를 분별하는 잣대가 있습니다. 이세벨의 선지자들은 오직 좋은 것들, 즉 평화와 번영만을 예언합니다. “또 내가 예루살렘의 대언자들에게서도 무서운 일을 보았노라. 그들은 간음을 행하고 거짓 속에서 걸으며 또 악을 행하는 자들의 손을 강하게 하여, 아무도 자기의 사악함에서 돌이키지 아니하게 하나니, 그들이 곧 그들 모두가 내게는 소돔 같으며 그것의 거주민들은 고모라 같으니라. 그러므로 만군의 주가 그 대언자들에 대하여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신성을 더럽히는 일이 예루살렘의 대언자들로부터 나와 온 땅으로 들어갔으므로 내가 그들에게 쑥을 먹이고 쓸개 물을 마시게 하리라.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에게 대언하는 대언자들의 말들에 귀를 기울이지 말라. 그들은 너희를 헛되게 만드는 자들이니, 그들은 주의 입에서 나오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에서 나온 환상 계시를 말하느니라. 그들이 나를 멸시하는 자들에게 여전히 이르기를, 주께서 말씀하시되 너희가 평안하리라 하셨다 하며, 또 자기 마음에서 상상하는 대로 걷는 모든 자에게 이르기를, 재앙이 너희에게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느니라.” (예레미야 23:14-17)

이세벨의 영을 가진 자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사악함으로부터 돌이키게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꿈을 말하며 설교단에서 어리석게 행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