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대를 옮기리라

요한계시록 2장 5절에서, 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경고의 말씀을 주십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예수님께서 여기서 말씀하시는 것은, 우리가 회개하지 않으면 우리가 받았던 모든 영적 권위를 가져가실 거라는 뜻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사는 도시와 공동체, 우리 이웃, 그리고 우리 영향권 범위 내의 어디든 우리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모두를 포함합니다.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영향력은 우리에게서 거두어질 것입니다.

현재 세계 전역에서 많은 교회의 문이 닫히고 있습니다. 그 교회들의 전등불은 실제로 꺼져가고 있으며, 그것은 회개하기를 거부함으로써 그들이 불러들인 심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분별력과 영적 축복, 그들의 재정, 그리고 그분 자신의 임재를 잃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은 지금 그분께서 주신 과거 축복의 기억만 갖고 있으며 죽어서 생명이 없습니다.
저는 30여 년 전에 많은 교회를 다니며 설교했습니다. 그때에는 열성적 성도들로 성전이 가득했으나, 지금은 단지 수십 명 정도의 성도들만이 신도석에 앉아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 숫자마저도 곧 없어질 것이고 그러한 교회의 문들은 영영 닫혀버릴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문지방에 “Ichabod(이가봇)”이라고 적으셨는데, 그 의미는 “주님의 성령(영광)이 떠났다!”라는 뜻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그와 똑같은 메시지를 모든 성도 개개인에게 주십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네가 만일 회개하기를 거부하며 계속 무관심 가운데 머물러있다면 나는 네 촛대를 옮길 것이다. 너는 네 가족과 직장 동료들, 또는 누구에게도 아무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 말씀을 읽으면서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향한 그분의 경고를 이렇게 결론지어 주십니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게 하리라.” (요한계시록 2:7) 사랑하는 성도들이여, 예수님이 바로 그 생명나무이십니다! 그분이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은 바로 이것입니다. “만일 네가 회개한다면, 나는 너에게 내 존재 자체로부터 나오는 끊임없는 생명을 줄 것이다. 그리고 네가 나를 계속 사랑하는 한, 나는 네 안에 초자연적 생명의 흐름을 공급해줄 것이다. 이 생명은 너의 분별력에, 영혼들을 향한 너의 사랑에, 그리고 내 왕국을 위한 너의 선한 행실들에 드러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과 진실로 사랑에 빠져있는 모든 그리스도인을 구별짖는 특성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경건한 슬픔, 당신의 통회하는 심령, 그리고 그분을 향한 당신의 새로워진 사랑이 당신을 생명으로 이끌 것이라고 약속하십니다. 그러니 지금 이 시간 그분께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주님, 제게 진정한 회개의 마음을 주시옵소서. 제가 처음으로 당신과 사랑에 빠졌을 때의 그 모습으로 되돌려 주십시오. 그러나 이번에는 그 이전 어느 때보다도 더 깊이 저를 당신 안으로 데려가 주십시오.”

당신이 회개할 때, 하나님의 성령은 당신 안에 새로운 그리스도의 영광의 계시를 생성해내기 시작하실 것이며, 당신 주변의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그것을 알게 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