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사역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고후3:18)

주의 영광을 본다는 말은 무슨 의미일까요? 바울은 여기서 헌신적인, 집중된 예배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그분을 바라보기 위해 주님께 주어진 시간입니다. 그리고 바울 사도는 곧 덧붙여 “그러므로 우리가 이 직분을 받아...(고후4:1) 라고 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얼굴을 보는 것이 우리가 자신을 드려 헌신해야만 하는 사역이라고 명확히 했습니다.

 

이 구절에서 “보다”라는 말의 희랍어 원어는 아주 강한 표현입니다. 그것은 그저 한번 보는 것이 아니라 “뚫어지게 쳐다보다”라는 뜻입니다. 그것은 “나는 지금 이 자세에서 꼼짝도 하지 않을 것이다. 다른 무언가 하기 전에, 단 한 가지라도 성취하려고 하기 전에, 나는 하나님 존전에 있어야만 한다,” 라고 결심하는 것입니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거울을 보는 것 같이... (고후3:18)를 잘 못 해석 합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얼굴이 거울에 반사되어 그들에게 보이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울이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강렬하게 집중된 시선을 말합니다, 마치 더욱더 명확히 보려고 애쓰며 열심히 유리를 통해 뭔가를 응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보기위해 결단하고 이런 식으로 우리의 시선을 고정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강박적일 만큼 한 목적을 가지고 지성소에 들어가서 외부로부터 자신을 차단해야 할 것입니다. 그 목적은 우리가 마침내 변화될 수 있도록 집중하여 응시하고 헌신적으로 교통하려는 것입니다.

 

여기서 변화된다는 말의 희랍어 원어는 “metamorphosed, , “변화되다, 변형되다, 변모되다”입니다. 지성소에 자주 들어가 그리스도에 주의 깊게 눈길을 고정하는 사람은 누구나 “metamorphosed”되고 있습니다. 모습이 변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은 계속해서 예수님을 닮아가고 그분의 성품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아마 당신은 주님의 존전에 자주 들어갈지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이 주님과 함께 머무르는 시간만큼 자신이 변하는 것을 느끼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내가 말씀드리건대, 당신은 변화(metamorphosis)가 일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인지 확실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변화를 받지 않고는 지속적으로 그리스도의 영광을 바라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 말씀의 마지막 구절을 주의해 보십시오. “우리가 다...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3:18 이탤릭체는 저자 임의로 사용) 다음은, 바로 전 구절을 주의해 보십시오.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느니라” (고후3:17)

 

사도 바울이 여기서 무엇을 말하는지 아시겠습니까? 그는 우리에게 “당신이 그리스도의 얼굴을 바라볼 때, 그곳에는 변화될 자유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분의 존전에 있음으로써, 우리는 성령께 그분의 뜻대로 우리를 다루시라고 우리의 삶들을 통치할 자유를 드립니다. 그것은 “주님, 내 뜻은 당신의 것입니다. 어떻게 하시든지 나를 예수님의 형상으로 변화시켜주십시오” 라고 말하는 순종의 행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