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M

우리가 운영하는 십대를 위한 마약 갱생 센터의 청소년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나는 성령께 믿음을 한 단락으로 설명해 주실 것을 요청했습니다. 나의 서재에는 믿음의 정의에 대하여 삼백 페이지가 넘게 쓴 책이 있습니다. 나는 전혀 무슨 뜻인지 모릅니다. (그 책의 저자도 모르리라 생각합니다.)

 

모세도 언젠가 우리가 질문하는 것과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 하나님은 누구신가? 그분을 설명해 보십시오.” 하나님은 모세에게 두 마디로 대답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모세에게....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 ('I AM')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3:14) (현대적 사고방식에 의하면 하나님이 자신을 과도히 단순화 하셨습니다.)

 

사람들이 모세에게 “누가 너를 보냈느냐?” 물었을때 “'I AM'이 보내셨다,” 라고 대답하는 장면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까?

 

I AM 이라니요? 너는 무엇이 필요하지? 구원? 그러면 나는 (I AM) 구원이다. 나는 (I AM) 네가 무엇이 필요하든지 바로 그것이다.

 

믿음은 하나님이 “나다(I AM)” 이라고 말씀하시면 내가 “그분이시다 (HE IS)” 라고 대답하는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자신을 묘사하신 것을 단순하게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는 너를 폭풍으로부터 구해 낸다,” 고 말씀하십니다. 나는 “그분이 나를 폭풍으로부터 구해내십니다,” 라고 말합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자신이 어떤 분이라고 하시는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폭풍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그것에 대처하십니까?

 

그분께 믿을 수 있도록 믿음을 달라고 구하십시오.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당신이 어떤 상황에 처해있든지 그분께 구하십시오. 폭풍은 바로 탈출구입니다.

 

바울은 말했습니다, “어떠한 형편에든지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4:11) 나는 믿음이 바울을 붙든 순간 그가 자족했다고 믿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뜻 한 가운데 있었고 하나님의 약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내내 기도했습니다. 그 순간 이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폭풍으로부터 쏘는 침을 제거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위해서도 폭풍으로부터 두려움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그분이 하시도록 하겠습니까? 당신의 폭풍을 통과해 나가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이 무너지도록 놔두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