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연되고 응답되지 않는 기도

“너희가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그것을 너희의 정욕에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야고보서 4:3)

하나님께서는 우리 자신에게 영광을 더하게 하거나 우리의 유혹을 부추기는 기도에는 응답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께서는 마음에 탐욕을 품고 있는 자의 기도에는 응답하지 않으십니다. 모든 기도의 응답은 우리 마음으로부터 악함, 탐욕, 그리고 끈질긴 죄를 없앨 수 있는지에 달렸습니다.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생각하면, 주께서 내게 듣지 아니하시리라.” (시편 66:16)

우리의 간구가 탐욕에서 비롯된 것인지 아닌지를 가려내기 위한 점검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 비결은 우리가 지연되고 있거나 응답되지 않는 기도를 어떻게 다루느냐에 있습니다. 탐욕에 기초한 기도는 성급한 응답을 요구합니다. 만일 탐욕스러운 마음이 바라던 것을 빨리 얻지 못하면, 그 마음은 훌쩍이며 울다가 졸도하고 기절합니다. 그리고 마침내는 하나님께서 귀를 막았다고 비난하면서, 원망과 불평의 쓴소리를 내뱉습니다.

“우리가 금식하였으되 어찌하여 주께서 보지 아니하시나이까?” (이사야 58:3)
탐욕으로 가득한 마음은 그분의 거절과 지체하심 가운데서 그분의 영광을 보지 못합니다. 만일 가능하다면 죽음으로부터 그의 생명을 구해달라는 그리스도의 기도를 거부하심으로 하나님께서 더 큰 영광을 받지 않으셨습니까? 만일 하나님께서 그 요구를 거절하지 않으셨다면 오늘날 우리가 어떻게 됐을까를 생각하면 저는 몸서리가 쳐집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 공의 안에서, 모든 이기심과 탐욕이 제거될 때까지 우리 기도의 응답을 늦추거나 거부하셔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왜 우리 기도의 대부분이 저지를 받는지에 대한 어떤 확연한 이유가 있을까요? 우리가 끊임없이 추구하는 탐욕이나, 또는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죄의 결과일까요? 오직 손이 깨끗하며 마음이 청결한 자들만이 그분의 거룩한 산에 설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잊었습니까? 모든 죄를 완전히 없애버리는 것만이 하늘문과 축복의 통로를 열리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순종하는 대신 여러 상담가를 분주히 찾아다니며 절망, 공허함 그리고 불안감 등을 잘 견디게 해주는 도움을 찾으려 합니다. 그러나 죄와 탐욕이 온전히 제거되지 않는 한 그러한 것들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죄는 모든 문제의 근원입니다. 우리가 순복하며 모든 감춰진 죄를 버릴 때, 진정한 평화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 See more at: http://sermons.worldchallenge.org/et/node/23885#sthash.dW75Lsga.dpu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