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문 by Gary Wilkerson

이 사야는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그들은 오래 황폐하였던 곳을 다시 쌓을 것이며, 예로부터 무너진 곳을 다시 일으킬 것이며, 황폐한 성읍, 곧 대대로 무너져 있던 것들을 중수할 것이며..." (이사야 61:4) 그러나 이사야의 청중은 그가 여기서 묘사하고 있는 자유와 공적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수 세기 동안 율법 아래 압박 당하고 있었으며, 그 부담으로 인해 탈진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공생애 세대의 사람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들은 종교 지도자들에 의해 지워진 율법적 부담을 받아들이며, 그에 따르는 노고를 감당해야만 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그분 사역의 시작을 통고하실 때 인용하셨던 이사야의 예언이 그 세대 사람들에게 왜 그토록 혁명적이었는지를 잘 설명해 줍니다.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이사야 61:1)

예수님께서는 은혜의 선물이 우리를 완전히 자유롭게 해줄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분의 메시지는 단지 구원받지 못한 자들을 위한 것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분께서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가져다 줌에 대해 언급하셨을 때, 그것은 믿는 자들을 향한 말씀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요한복음 8:36)

오늘날 우리도 예수님 세대의 사람들이 그랬듯이 우리 자신에게 부담을 지웁니다. 우리는 은혜를, 무언가 부드럽고 수월하며, 무사통과 할 수 있는 티켓같은 것으로 여깁니다. 그러나 은혜는 당신 인생에서 행해질 수 있는 것 중 가장 탁월한 능력입니다. 그것은 또한 하나님과의 동행 길에 있는 당신의 기도생활, 예수님 증인으로 사는 삶, 그리고 그분 이름 안에서 행해지는 당신의 선한 행실에 참된 열매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유일한 능력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 안으로 온전히 들어갈 때, 그분께서 우리 앞에 마련해 놓으신 영광스러운 일들을 해낼 수 있도록, 그분의 교회가 움직여지고 권능 받게 될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도 당신은 완벽해지기 위해 여전히 분투합니까? 완벽으로 들어가는 통로의 입구는 오직 하나뿐입니다. 그것은 바로 은혜의 문입니다.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의를 통해, 당신은 이미 하나님의 눈에 완벽합니다. 자, 이제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이것입니다: 당신의 분투를 멈추십시오.

당신의 노력은 당신을 앞으로 나가게 하는 대신 후퇴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완전히 놓치게 만들 것입니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모든 부르심을 달성케 할 자유, 기쁨, 그리고 능력을 가져다 줄 은혜 말입니다. 실상은, 당신이 예수님과 함께 전진할 때 은혜에 은혜가 더해져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당신의 수고를 배가할 때가 아닙니다. 지금은 그리스도께서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은혜를 부어주셨음을 신뢰해야만 하는 때입니다. 당신을 향한 특별한 부르심의 여정에 필요한, 모든 단계의 은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