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능력

우리가 기도의 능력을 의심하면, 기도는 그 힘을 잃게 됩니다. 마귀는 기도가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우리의 소망을 도적질하려 합니다.

거짓말과 불필요한 두려움으로 우리를 속이려는 사탄은 얼마나 교묘한지요. 요셉이 죽임을 당했다는 거짓 통보를 야곱이 들었을 때, 그것이 거짓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소식은 그를 절망으로 병들게 했습니다. 요셉은 살아서 축복받고 있었지만, 그 모든 세월 동안 거짓을 믿어온 그의 아버지는 슬픔과 비통에 빠져있었던 것입니다.

불신의 두려움은 믿는 자로부터 하나님 안에서의 기쁨과 확신을 도적질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시고, 오직 믿음의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기도는 우리가 적과 싸울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이며 강한 확신 가운데 사용되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탄의 거짓말로부터 우리를 방어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는 기도 응답의 증거를 보지 못한다는 이유로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를 듣지 않으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도 응답이 지연될수록, 마침내는 더 완벽한 것이 올 것이라고 확신하셔도 됩니다. 또한, 침묵이 깊을수록, 그 응답은 더 크게 들려올 것입니다!

우리 인내의 결핍은 기도 응답으로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지 않다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기도 골방을 나오면서도 우리는 계속 길을 헤쳐나갈 준비가 이미 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정말 기도 응답을 해주시기라도 한다면 우리가 충격 받을 것 같은 태도입니다.

아브라함은 자식을 달라고 기도했고 하나님께서는 응답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그 팔에 자식을 안을 때까지는 얼마나 많은 세월이 흘렀습니까? 모든 믿음의 기도는 그것이 드려지는 순간 하나님께서 들으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분의 방법과 그분의 때에 응답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는 동안 그분은 우리가 언약의 성취를 기다리면서, 그 순전한 약속 안에서 기뻐하며 소망의 향연을 즐기는 것을 기대하십니다. 한편, 거절당하는 기도는 사랑의 친절한 포장에 담아 주십니다. 우리가 절망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지요.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그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히브리서 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