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오는 위로를 전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시간을 내서 시편 142편과 143편의 강력한 말씀을 읽고 여러분의 믿음에 격려를 얻기를 권합니다. 저는 이 시편들을 읽을 때 다윗이 다음의 시편을 지을 때 어떤 상황 가운데 있었는지 곰곰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내 영이 내 속에서 상할 때에도 주께서 내 길을 아셨나이다" (142:3). 그는이 말을 143편 4절에서 다음과 같이 반복합니다. "그러므로 내 심령이 속에서 상하며 내 마음이 내 속에서 참담하니이다." 다윗은 하나님께 실재로 이렇게 말한 것 입니다. "저는 이 고난에 빠져 죽어가고있습니다. 저는 제 원수에게 공격을 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고난을 겪으며 비천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주님께 울부짖었습니다.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소서 나는 심히 비천하니이다... 내 영혼을옥에서 이끌어 내소서" (142:6-7). 
사랑하는 여러분, 이 말씀은 우리를 위해, 그리고 우리에게 교훈을 주기 위해 쓰여진 것 입니다. 그리고 고난과 역경을 견디기 어려운 상황 가운데 있는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격려가 될 말씀입니다. 
인정해야할 것은 우리 대부분의 삶이  때때로 너무나 견디기 힘들어진다는 사실입니다. 다윗처럼 우리는 고난의 홍수를 겪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우리의 의 가운데서도 고통을 겪습니다. 
우리는 바로 견디기 어려운 상황을 맞닥뜨릴 때 하나님을 구하고 고통 가운데 울부짖는 법을 배우게됩니다. 다윗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내 원통함을 그의 앞에 토로하며 내 우환을 그의 앞에 진술하는도다" (142:2). "주의 진실로 내게 응답하소서" (143:1). 당신은 견디기 어려운 상황 가운데 계십니까? 다윗처럼 하십시오: "주를 향하여 손을 펴고 내 영혼이 마른 땅 같이 주를 사모하나이다" (143:6). 
힘 내시길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통제하에 두고 계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필요를 때에 맞춰 채워주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