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은 자비로 응답하십니다

수년동안 사람들은 회개와 거룩에 대한 저의 설교를듣는데 익숙해져 왔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제가자비와 화해와 소망에 중점을 둔 메시지를 나누기 시작할 때 의아해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것에 대해설명을 드릴 터인데 매우 간단합니다. 
제가 복음전도자로서 여행할 때 제가 설교를 한 사람들과 서로 알아갈 기회가 없었습니다. 저는 한 장소에 오래 머물지 못했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람들이 가진 상처들과 필요들과 마음의 짐들에 대해 알지 못하였습니다. 그런데 타임스퀘어 교회의 목회자로 오게되면서 타임스퀘어 교회를 포함하여 세계 곳곳의 교회 회중들이 견디고 있는 고난과 시련들에 대해 직접듣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저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깊은 아픔을 겪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큰 역경과 충족되지 않은 요구에 의해 유혹받고 시련을 당하고 이리저리 흔들림 당하고 있습니다. 가정 내에서의문제는 과연 압도적입니다. 많은 양들이 고통과 통증가운데 아파하고 목마르며 영적으로 절름발이인데다가 덮쳐오는 위기들을 겪으며 신음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제가 몽둥이를 가지고 하나님의 양들에게 다가갈 수 없다는 것을 명확히 알려주셨습니다. 불같은 예언자 예레미아 조차 이렇게 울부짖었습니다. "여호와여 나를 징계하옵시되 너그러이 하시고진노로 하지 마옵소서 주께서 내가 없어지게 하실까두려워하나이다" (예레미아 10:24). 예레미아는 이렇게 말한 것 입니다. "주님 제게 부드럽게 다가와 주소서. 왜냐하면 제가 화 혹은 분노를 참아 들을 수 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리하시면 제가없어질 것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절대 자신의 말씀을 사용하셔서 고통가운데 있는 여러분을 없어지게 만들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들에게 바라시는 것은오직 회개하는 상한 심령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울부짖음에 자비로 응답하십니다. 
그분의 자비와 사랑 안에서 안식하십시오. 그분은 자신의 자녀들을 불쌍히 여기심을 기억하시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