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함

그리스도에 대한 전적인 신뢰를 말할 때, 나는 그분의 구원하시는 능력 뿐 아니라 또한 보존하시는 능력에 대한 신뢰를 말합니다. 우리는 그분의 성령이 우리를 지키시고 예수님의 형상을 닮아가도록 한다는 것을 신뢰해야만 합니다.

당신 자신의 간증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전에 우리는 악한 행실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 멀리 있었습니다. 그분과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당신은 어떤 선한 행실을 했습니까?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누구도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무도 스스로 거룩해지거나 자신을 거룩하게 보존할 수 없습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안에 있으면 그분이 거룩한 것처럼 너희도 거룩하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할 때 우리는 매일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의 거룩하심 안으로 인도 받습니다.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하게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하셨으니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골1:21-23).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라는 구절에 주목하십시오. 그리스도는 “계속 나를 신뢰하고 믿음으로 살라. 내가 너희를 아버지 앞에 정결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세울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것은 모두 성령의 성화 사역입니다. 성령은 당신에게 육신의 행사를 억제하는 능력을 부여하시면서 죄를 자각하게 하시고 또 위로하시며 당신을 인도하실 것입니다.

오직 단 하나의 거룩함이 있을 뿐입니다. 그리스도의 거룩함 입니다! 그러므로 믿는 자 어느 누구도 “당신보다 거룩”할 수 없습니다. 거룩함에는 등급이 없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안에서 성숙의 정도가 있을 뿐입니다. 새 신자라 할지라도 예수 안에서 절대적으로 거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거룩하다고 생각하는 어떤 사람에 비교해 자신을 헤아려보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우리는 오직 하나의 기준, 즉 그리스도의 거룩함으로 헤아림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분 안에 있으면 동일한 양만큼 그분의 거룩함이 우리의 것입니다.

다시는 다른 크리스천을 보며 “아, 저 사람처럼 거룩해 봤으면,”하고 말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사람만큼 절제하거나 기도 생활에 전념하지 못할지 모릅니다. 그 사람보다 자주 더 고투하고 더 많이 실수할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그가 당신 보다 더 아버지께 인정받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하고도 비교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버지가 보시기에 당신보다 더 사랑받는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성도여러분, 발에서 신을 벗으십시오. 당신의 육을 의지하는 것을 벗어버리십시오. 당신은 여기 다음과 같은 기초위에 서서 살아가야 합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나의 거룩함을 청구합니다. 나는 그분 몸의 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나의 아버지는 내가 그분 안에 거하므로 나를 거룩하다고 여기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