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리 윌커슨

“다윗은 당시에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섬기다가 잠들어”(사도행전 13:36).

수요일 오후, 나의 아버지 데이빗 윌커슨은 자동차 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아버지, 신실한 남편, 거룩한 하나님의 사람을 잃은 데 대해 애도합니다. 57년간 아내였던 나의 어머니 그웬도 동승했었으나 완전히 회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버지의 60여 년간의 사역은 가까웠던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 우리는 개인적인 상실로 인해 슬퍼하지만 동시에 아버지가 헌신적으로 하나님께 순종하고 예수님을 열정적으로 사랑하며 보람되고 충만한 삶을 사셨기에 기뻐합니다.

그는 무제한적인 믿음의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님이 갱 멤버였던 사람들의 인생도 변화시키실 수 있다고 믿었고 또한 가장 절망적인 마약 중독자들도 변화시키실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뉴욕시 타임즈 스퀘어 한 복판에 역동적인 교회를 세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자신이 아내와 자녀들을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했습니다.

아버지는 팡파르나 환호, 의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세계 지도자들과의 만남에 초대하는 제안은 거절하였지만 가난한 고아와 절망에 빠진 과부들에게는 자신의 모든 것을 내어주었습니다.

마치 옛날 다윗처럼 아버지도 자신의 세대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완수했습니다. 불굴의 열정과 그칠 줄 모르는 기품으로 설교했습니다. 놀라운 직관과 명확성, 그리고 신념을 가지고 집필했습니다. 자신의 경주를 달렸고 임무를 완수했을 때 본향으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나는 아버지가 은퇴생활을 즐겼으리라고 생각지 않습니다. 그분은 안락의자에 앉아 지나간 과거를 회상하는 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예수님이 이것을 아시고 은혜를 베푸셔서 아버지를 본향으로 부르셨다고 믿습니다.

지상에서 아버지의 마지막 임무는 가난한 자 중에서도 극빈자를 위해 일하는 것이었습니다.

굶주린 아이들과 과부들과 고아들을 구제하고 지원하는 일입니다. Teen Challenge, World Challenge, Times Square Church를 설립한 후에 아버지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빈곤한 나라들의 굶주린 아이들을 먹이는 일을 추구했습니다. 현재 Please Pass The Bread는 8개국에서 56개의 사역을 통해 수 천 명의 어린이들의 목숨을 구하고 있습니다.

옛날 다윗 왕처럼, 하나님의 목적을 완수한 후에, 아버지도 돌아가셨습니다. 만일 아버지가 오늘 말씀으로 당신을 격려할 수 있었다면, 당신의 전부를 예수님께 드리고 하나님을 깊이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위해 당신을 내어주라고 초청할 것입니다.

아버지가 시작한 일은 여전히 살아 남아있습니다. 그의 설교와 글, 그리고 세상에 도전하는 사역들의 설립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그의 사랑과 헌신, 열정 그리고 보다 더 위대한 일로 나아가라고 우리의 믿음을 촉구한 데 대하여 우리 모두는 그가 우리에게 끼친 영향을 증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