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우리의 실족과 실패로 시험 받습니다

과거의 죄에 다시 빠지고 세상으로 되돌아가는크리스천들이 시험을 받는다는 의미가 아닙니다.그렇지 않습니다. 그러한 신자들은 믿음의파선에 직면한 것입니다.

베드로는 경고했습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미리 알았은즉 무법한자들의 미혹에 이끌려 너희가 굳센 데서 떨어질까삼가라”(베드로후서 3:17). 베드로는 거룩함안에서 자라가고 주님을 따르기로 작정한신자들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당신들 중 어떤 이들은 주님과 관계에서 많은진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족했는지도모릅니다. 무엇 때문에 실족했느냐고 묻는다면이렇게 대답할 수도 있겠지요. “데이브 형제여,일순간 분노가 치밀었던 거예요. 내 가족이 나를화나게 만들었고 나는 그만 폭발하고 말았어요.이해할 수가 없군요. 내가 좀 더 다정해지고주님을 좀 더 닮아간다고 생각했는데. 하지만누군가 단추를 잘못 누르자 물거품이 되고말았어요.” 당신은 이렇게 말할 수도 있겠지요.“나는 인간일 뿐 이예요. 내가 얼마나 감당해야하는 건가요?”

누군가 당신을 도발했든지 또는 당신이 옳다고할지라도 그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당신을화나게 만들었다는 자체가 당신에게 구원이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성경은말씀합니다.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 냄과떠드는 것과 [싸움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앙심과] 함께 버리고”(에베소서 4:31).

하나님은 당신이 “내 안에는 나가야만 하는 영이들어있다,”라고 말할 때 까지 계속 시험하실것입니다. 당신이 “주님, 당신이 옳습니다.그것을 뽑아내 주십시오,”라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당신은 그리스도안에서의 성장이나 가정,직장에서 평안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런 영역에서 또는 이 같은 문제로 다른영역에서 시험을 받는 중이라면 당신은 이런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나는 정말무가치하다고 느낀다. 나는 얼마나 많은 기반을잃어버린 것일까? 주님은 여전히 나를사랑하실까?”

성도여, 당신이 진정으로 회개했다면, 당신은어떠한 기반도 잃어버리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사랑하는 손으로 당신을 두르시고 말씀하십니다.“네가 네 마음속에 무엇이 있는지 보도록 하기위해 그 일이 일어나는 것을 허락했다. 하지만너는 진보하고 있는 중이다. 네가 나와 동행하기원한다고 말했기에 내가 너를 가르치는 중이다.나는 네 안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네가 그것을모두 제거해 버릴 때 까지 네가 도발을 받도록허용할 것이다.”

시험을 받는 중입니까? 그렇다면 기도하십시오.“주님, 당신은 내안의 어떤 영역에 손을대셨습니다. 내 마음속에서 그것들을뽑아버리십시오. 나를 격려하셔서 내가 뒤로돌아가지 않게 해 주십시오. 나는 당신과 함께앞으로 나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