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두려움을 극복하기 by Gary Wilkerson

사람들이두려워하는 것은 여러가지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은 물론이고 어떤 사람들은 혼자 있는 것을, 또 다른 사람들은 군중 속에 있는 것을 두려워 한다고심리학자들이 말합니다. 대중연설 역시 사람들이 보통 많이 느끼는 걱장꺼리입니다.

어떤 사람은 두려움때문에 삶이 가져다주는 위대한 선물들을 놓칩니다. 하나님의 일에 관여하려면 의당 감안할 필요가 있는 위험을 부담스러워하며 두려워하기에 하나님이 어떤 일들을 당신 마음속에 태동시키실지라도결국 놓치고맙니다.

수년전 제아내와 제가 뉴욕에 살면서 타임스퀘어교회에서 사역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영국 런던에 교회를 하나 개척하는 문제로 주님께서 우리 마음 속에 분명코 말씀하시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위험부담이 큰 일이었고 두려워할만한 일이었습니다. 우리는 가진 자원도 별로 없었고 영국엔 아는 사람도 하나 없다시피 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기로 작정했습니다.

그러다 런던에 살 집이 하나 생기나 했더니 우리가 출발하기 몇 주전쯤 그만 무산되어버리고 만 것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단기선교팀을 대동하여 남아공화국까지 갔다가 임무를 마친 다음 영국을 향해 떠나는 일정으로 우선 출발했습니다. 제 아내와 함께 제가 남아공에 도착해서 머문 곳이 어느 현지 사업가의 집이었습니다. 어느날 아침, 그 사업가가 저를 보더니 묻기를, “지내가가 괜찮습니까?” 그러길래, “좀 걱정되는 일이 있는데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고나서 영국에 갈 계획과 그곳에 가서 막상 살집도 없는 형편을 털어놓았습니다.

“사실은 내가 런던을 참 좋아하거든요. 거기 내 집이 하나 있지요”라며 의외로 그 사업가가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며칠후 그분이 오더니 제게 말했습니다. “이것이 그집 열쇠입니다. 거기 계신 동안 마음놓고 쓰세요.”

우리 계획을 취소해야만 하는 걸까 라며 걱정하고 있는데 하나님은 거기에 미리 가 계셨습니다! 뉴욕에 있는 한쌍의 부부가 런던으로 가서 있을 집을 구하는 어려움 가운데 일이 해결된 것을 보면 여러가지 일들이 이처럼 완벽한 조화속에서 일어나게 만드신 이는오직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보기에 불가능한 일들과 불가피한 상황을 하나님이 먼저 조성하십니다. 그런 다음 하나님은 항상 자신이 하신 일로 끝매듭을 지어주시는 분이라고 나는 믿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일들을 체험하고나면 하나님의 공급하심에 대한 확신과 담대함을 가지고 인생길을 걸어가게 됩니다.